logo
“아이들 우기 차트 역주행”…중국 QQ뮤직 플래티넘→음원 진기록 탄생
엔터

“아이들 우기 차트 역주행”…중국 QQ뮤직 플래티넘→음원 진기록 탄생

권하영 기자
입력

아이들 우기가 또 한 번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으며 글로벌 대중음악 시장을 뒤흔들었다. 밝은 무대 위에서 뿜어낸 카리스마는 서서히 중국 음원시장의 중심으로 이어졌고, 자작곡 ‘Radio (Dum-Dum)’로 만들어낸 드라마는 중화권 리스너들에게 깊은 여운을 안겼다. 팬들의 뜨거운 응원 속에 우기의 이름은 점점 더 의미 있게 각인되고 있다.

 

최근 발표한 디지털 싱글 ‘Radio (Dum-Dum)’는 QQ뮤직의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하며 또 한 번 기록을 썼다. 이 인증은 100만 위안의 디지털 앨범 판매 고지에 오를 때만 부여되기 때문에, 우기는 중화권 내 독보적인 음악 팬심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이 곡은 떠나간 연인을 잊지 못한 채 아련함을 라디오에 빗대어 풀어낸 가사와, 우기 특유의 감미로운 보컬 디테일이 절묘하게 어우러지며 진심을 전했다. 평단과 대중의 찬사를 동시에 받으며, 지난 4월에는 트리플 골드 달성에 이어 플래티넘 타이틀까지 품게 됐다.

“넘버원 아티스트 증명”…아이들 우기, ‘Radio (Dum-Dum)’ QQ뮤직 플래티넘→중국 차트 돌풍 / 큐브엔터테인먼트
“넘버원 아티스트 증명”…아이들 우기, ‘Radio (Dum-Dum)’ QQ뮤직 플래티넘→중국 차트 돌풍 / 큐브엔터테인먼트

아이들은 올해 초 ‘2024 (G)I-DLE WORLD TOUR [iDOL] IN SEOUL’을 통해 처음 ‘Radio (Dum-Dum)’ 무대를 선보였다. 발매 직후부터 줄곧 중국 현지에서 뜨거운 관심을 모았고, QQ뮤직 내 각종 차트에서도 상위권을 놓지 않았다. 우기의 이름은 중국 SNS와 음악 커뮤니티에서 하루가 다르게 회자되고 있으며, 곡의 긴 생명력은 데뷔 이래 쌓아온 탄탄한 음악성에서 비롯됐다.

 

이번 성공은 단순히 보컬리스트를 넘어 프로듀서로서도 확장된 우기의 가능성을 알리는 신호탄이 됐다. 우기가 직접 프로듀싱하고 피처링한 나우즈의 ‘자유롭게 날아(Feat. 우기(YUQI))’ 중국어 버전은 QQ뮤직 신곡차트 일간 1위를 차지하며 우기의 음악적 저력을 또 한 번 증명했다. 현지 발매곡 ‘우리 모두 최고야(我们都很棒)’가 신곡차트 2위를 기록하는 등 솔로 아티스트로서도 눈에 띄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아이들 전체가 일궈낸 전 세계적 음반 성과도 빼놓을 수 없다. 최근 미니 8집 ‘We are’로 4연속 밀리언셀러 행진을 이어오며, 공연과 페스티벌에서 글로벌 팬들과 직접 호흡할 예정이다. 올여름에는 KCON LA 및 일본 도쿄에서 펼쳐질 ‘서머소닉 2025(SUMMER SONIC 2025)’ 무대에서 새로운 역사를 쓸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아이들 우기는 자작곡 ‘Radio (Dum-Dum)’로 QQ뮤직 플래티넘 인증을 받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차트를 역주행하고 있다. 그룹 아이들 역시 미니 8집 ‘We are’로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랐고, 오는 8월 KCON LA와 일본 도쿄 ‘서머소닉 2025(SUMMER SONIC 2025)’를 통해 세계 팬들과 만난다.

권하영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우기#아이들#qq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