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씨엑스아이 주식 병합 따른 매매거래 정지”…신주권 상장 전까지 거래 중단
윤찬우 기자
입력
씨엑스아이가 오는 7월 9일부터 주식병합에 따른 전자등록 변경 및 말소로 매매거래가 정지된다. 한국거래소는 이번 정지가 코스닥시장업무규정 제25조와 시행세칙 제30조에 따른 조치라고 설명했다.
이번 매매거래 정지는 신주권이 코스닥 시장에 변경상장되기 전일까지 이어진다. 이번 조치로 씨엑스아이 주식은 신주권 상장일까지 장내에서 매매할 수 없게 된다. 투자자들은 병합 이후 신주권 상장 일정에 따라 거래 재개 시점을 반드시 확인할 필요가 있다는 조언이다.
시장에서는 이번 병합 조치가 유동주식수 축소 등 구조적 변화를 동반하는 만큼, 신주 상장 이후 주가 변동성 확대에 유의해야 한다는 신중론이 나온다.
증권업계 관계자는 “주권 변경상장은 통상 회사의 자본구조 변동에 따른 것으로, 일정 기간 유통주식이 제한된다”며 “관련 일정과 변경 내용에 대한 안내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씨엑스아이와 거래소 측은 향후 신주권 상장일정 등 추가 변동사항에 대해서는 별도로 공지할 방침이다.
투자자들은 당분간 해당 종목에 대한 신규 매수·매도 거래가 불가능해짐에 따라 병합 후 시장 동향과 상장 공시 일정을 지속적으로 점검해야 할 전망이다.
![[공시속보] 씨엑스아이, 주식 병합으로 매매거래정지→신주권 상장 이전까지 거래 중단](https://mdaily.cdn.presscon.ai/prod/129/images/20250704/1751621478966_434595238.webp)
윤찬우 기자
밴드
URL복사
#씨엑스아이#주식병합#매매거래정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