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스트레이 키즈 7연속 빌보드 1위”…‘KARMA’로 세계를 흔들다→K팝 신화 재정의
엔터

“스트레이 키즈 7연속 빌보드 1위”…‘KARMA’로 세계를 흔들다→K팝 신화 재정의

한지성 기자
입력

밝고 호기롭게 내디딘 스트레이 키즈의 도전은 ‘KARMA’와 함께 또 한 번 음악계의 균형을 되돌렸다. 완전히 새로운 기록이 한순간 뒤집어진 가운데, 뚜렷한 무대 존재감과 전 세계 팬들의 열광이 서로에게 물결처럼 덮쳐왔다. 진정한 K팝 신화가 다시 쓰인 무대를 지켜본 이들은, 감탄과 설렘을 자연스럽게 끌어안았다.

 

스트레이 키즈가 세계 음악 시장의 중심에서 새로운 역사를 썼다. 정규 4집 ‘KARMA’가 발매 첫 주 미국에서 약 31만 3000장이라는 경이로운 판매량을 기록, K팝 앨범 중 역대 최고라는 칭호를 차지했다. 전체 아티스트 부문 포함에서도 모건 월렌, 위켄드에 이어 3위에 오르며, 빌보드 200 차트 7연속 1위라는 전인미답의 금자탑을 쌓았다. 이는 빌보드 200 차트 집계 이래 약 70년간 단 한 번도 없었던 신화적인 순간으로 평가된다.

“70년 빌보드 새 역사”…스트레이 키즈, ‘KARMA’로 7연속 1위→세계 K팝 신화 완성 / JYP엔터테인먼트
“70년 빌보드 새 역사”…스트레이 키즈, ‘KARMA’로 7연속 1위→세계 K팝 신화 완성 / JYP엔터테인먼트

먼저 2022년 ‘ODDINARY’의 1위를 신호탄으로, ‘MAXIDENT’와 ‘★★★★★ (5-STAR)’, ‘樂-STAR’, ‘ATE’, ‘SKZHOP HIPTAPE 合 (HOP)’까지 계속된 정상 등극은 탄탄한 팬덤과 음악적 성장의 결과였다. 이번 ‘KARMA’의 1위 추가는 그룹의 기록적인 집념과 실력의 결정체로, 종전 자체 최다 판매량을 또다시 단숨에 뛰어넘었다.  

 

글로벌 무대에서의 존재감도 명확히 드러났다. 영국 오피셜 차트의 앨범 톱 100에서 ‘KARMA’가 자체 최고 순위인 22위를 달성하고, 타이틀곡 ‘CEREMONY’는 싱글 차트 37위에 진입했다. 이 기세는 유럽, 호주, 뉴질랜드, 리투아니아 등 세계 각국 주요 차트 곳곳을 점령하며, 스트레이 키즈 특유의 열정과 개성을 국제적으로 각인시켰다.  

 

시상식 소식도 이어졌다. 스트레이 키즈는 미국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 ‘베스트 그룹’ 부문과 ‘베스트 K팝’ 부문, 두 개 부문에 연달아 후보로 지명되며, ‘Chk Chk Boom’ 활동까지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세계적인 음악 시상식에서 연이어 호명된 그룹명은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는 신호탄이었다.

 

국내 음악 방송 역시 뜨거웠다. ‘엠카운트다운’, ‘뮤직뱅크’, ‘쇼! 음악중심’, ‘인기가요’ 등 주요 프로그램에서 컴백 타이틀곡 ‘CEREMONY’로 1위 트로피를 휩쓸었고, 8월 마지막 주 내내 무대를 장악하며 ‘K팝 챔피언’ 그 자체의 자부심을 새겼다.

 

스트레이 키즈의 정규 4집 ‘KARMA’는 지난 8월 22일 세상에 나왔으며, 타이틀곡 ‘CEREMONY’로 국내외 차트와 미국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에서 주목받는 등 K팝 대표 그룹의 저력을 다시 한 번 각인시켰다.

한지성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스트레이키즈#karma#빌보드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