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임영웅 유튜브 29억뷰 진격”…‘사랑은 늘 도망가’ 역주행→팬덤 집결→광고계 동요
엔터

“임영웅 유튜브 29억뷰 진격”…‘사랑은 늘 도망가’ 역주행→팬덤 집결→광고계 동요

신유리 기자
입력

무대 위를 빛내온 임영웅이 유튜브 신화에서 또 한 번 감동과 변화를 증명했다. 공식 유튜브 채널 누적 조회수 29억2000만뷰를 넘어서며, 그의 목소리와 진심이 수많은 시청자들의 시간을 사로잡았다. 무엇보다 ‘사랑은 늘 도망가’처럼 시간의 흐름을 거스른 역주행 히트곡은 그를 향한 팬덤의 뜨거운 열기와 임영웅만의 깊은 울림을 고스란히 보여줬다.

 

임영웅 공식 채널은 지난 2011년 12월, 작은 영상과 응원의 첫걸음으로 시작됐다. 대중들과 눈을 맞춘 다양한 무대와 정성스러운 커버, 라이브 영상들은 오랜 시간 꾸준히 이어져왔고, 어느덧 총 820편의 영상들이 아카이브처럼 쌓여 음악에 목마른 이들에게 쉼터가 됐다. 그 중 2021년 10월 11일 공개된 ‘사랑은 늘 도망가’ 음원 영상은 9826만회의 조회수로 그의 채널 대표 기록을 세웠다.

“임영웅 유튜브 29억뷰 신화”…‘사랑은 늘 도망가’ 역주행→팬덤까지 움직였다
“임영웅 유튜브 29억뷰 신화”…‘사랑은 늘 도망가’ 역주행→팬덤까지 움직였다

채널에는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바램 in 미스터트롯’, ‘울면서 후회하네’, ‘히어로’ 등 임영웅 특유의 색채와 감성이 녹아든 무대들이 가득하다. 1000만 뷰를 넘어선 영상은 96편이나 될 정도로 팬덤의 응답은 깊어진다. 그의 노래와 생생한 소통은 영상 한 편, 댓글 한 줄마다 애틋하게 물들었고, 그렇게 임영웅은 사람들 곁에 오래 남아 있다.

 

팬과의 관계 또한 각별하다. 임영웅은 172만 명에 달하는 구독자와 SNS, 공식 팬카페를 통해 일상을 나누고, 응원을 곧장 돌려주며 ‘팬 바보’라는 별명을 얻었다. 끊임없는 교감이 유튜브 성장의 원동력이 되면서, 그의 음악에 담긴 진정성은 스크린 너머까지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영향은 광고계에서도 진하게 묻어났다. 최근 7월 브랜드평판지수 광고 부문 2위에 이름을 올리며, ‘광고계 블루칩’으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 번 공고히 했다.

 

임영웅은 스스로 만든 유튜브 신화로 음악과 소통의 새 지평을 보여주고 있다. 팬들의 사랑에 힘입어 압도적인 조회수와 구독자 수를 기록하는 그의 행보는 K팝 솔로로서 독보적인 위치를 공고히 한다. 임영웅은 공식 채널을 통해 팬덤과 소통을 멈추지 않으며, ‘사랑은 늘 도망가’ 9826만회라는 기록과 1000만뷰 영상 96편으로 또 한 번 새로운 존재감을 드러냈다.

 

한편, 임영웅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중심으로 쌓아온 진심 어린 교감과 영상들의 행진으로 음악계와 광고계를 모두 움직이고 있다. 지금까지 820편 이상의 이야기가 그의 채널에 이어지고 있으며, 깊은 여운과 따뜻한 감동으로 팬들에게 오래도록 기억되고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는 남다르다.

신유리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임영웅#유튜브#사랑은늘도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