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노디시카 단단한 서정성 맞닿다”…‘get a grip’ 속 감각적 오묘→리듬에 스며든 진심
프로듀서 팩트와 알앤비 뮤지션 노디시카가 새로운 협업을 선보이며 음악적 실험과 진심 어린 감동을 동시에 전했다. 세련된 비트 위에 녹아든 노디시카의 담백한 보컬, 그리고 팩트만의 독창적 프로듀싱이 만난 순간은 음원 발매와 동시에 음악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서로의 커리어에서 빚어진 깊이감은 이번 신곡 ‘get a grip’ 속에서 한 편의 짙은 감정선으로 빛을 발했다.
팩트는 이전부터 자신만의 리듬과 신선한 사운드로 주목받아온 프로듀서다. ‘talk about us’, ‘우울할 땐 춤!’ 등 개성 강한 트랙으로 음악 세계를 확장하며 리스너와 교감해왔다. 이번 ‘get a grip’에서는 반복적이면서 그루브가 살아 숨쉬는 비트 위에, 변화무쌍한 감정 흐름을 자연스럽게 녹였다. 프로듀싱과 작곡을 도맡으면서 보컬 특유의 유연함이 더욱 도드라진다.

노디시카의 목소리는 꾸준한 존재감과 감정 밀도가 번갈아 드러난다. 2019년 ‘Feely you’ 데뷔 이후 수많은 R&B 리스너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노디시카는, 이번 신곡에서 흔들림을 경험하는 삶의 단면과 그 끝에서 다시 중심을 되찾으려는 의지를 조용하고 세련된 어조로 노래했다. 리듬과 선율 위에 부유하는 그의 목소리가 곡의 메시지에 생생한 현실감을 부여한다.
이번 ‘get a grip’의 제작에는 팩트만의 프로듀싱 감성이 전면에 드러난다. 리듬 속에서 반복적으로 감정이 겹치면, 내면의 목소리가 저마다 다른 색감으로 피어난다. 음악 팬들은 진동하듯 소용돌이치는 그루브를 따라, 노디시카의 내면 깊은 진심을 천천히 음미하게 된다.
팩트와 노디시카가 소속된 로칼하이레코즈는 다수의 인디 아티스트를 보유한 국내 레이블이다. 긴 호흡 끝에 발표된 신곡은 일상을 감싸는 트렌디한 리듬, 그리고 흔들림을 뒤로하고 회복의 순간을 노래하는 따스한 감정이 조화를 이룬다.
두 아티스트의 만남이 만들어낸 이번 ‘get a grip’은 2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식 발매됐다. 팬들은 팩트와 노디시카가 보여주는 새로운 시너지와 알앤비 감성의 깊이를 자신만의 방식으로 가만히 음미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