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앱테크, 일상형 경제활동 확산”…캐시닥, 실생활 참여 유도 플랫폼 각광
경제

“앱테크, 일상형 경제활동 확산”…캐시닥, 실생활 참여 유도 플랫폼 각광

윤지안 기자
입력

앱테크가 최근 실생활 기반 경제활동으로 주목받으며 관련 플랫폼의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7월 7일 캐시닥은 간편 퀴즈 이벤트를 통해 사용자 참여를 확대하고, 포인트 적립 기회를 제공해 응답자의 생활밀착형 재테크 수요에 부응하고 있다.

 

캐시닥에 따르면 7월 7일 오전 11시에 진행된 돈버는 퀴즈에서는 물가단속 특집 이벤트와 관련해 다양한 경품 및 통합권 한정 판매가 진행됐다. 이용자들은 방송 초특가 통합권 구매 인증, 추첨을 통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지급 등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었으며, 정답은 ‘골드’로 안내됐다.

앱테크는 걷기, 광고 시청, 설문 참여 등 일상적인 활동만으로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는 점에서 최근 소비자들의 새로운 경제활동 방식으로 자리 잡고 있다. 적립한 포인트는 쇼핑, 기프티콘 등으로 다양하게 교환 가능해 체감 혜택이 높아지는 추세다.

 

전문가들은 앱테크가 빅테크·유통업계의 파트너십, 데이터 기반 마케팅 활성화 등과 맞물려 새로운 경제 생태계를 만들어가고 있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광고, 설문, 이벤트 등 참여 과정에서 얻는 소규모 포인트가 모여 실질적 보상으로 이어지면서 생활물가 부담 완화 효과도 기대된다는 평가다.

 

다만, 이벤트별로 변경이나 조기 마감 가능성이 잇따르면서 사용자 경험을 제고하기 위한 꾸준한 플랫폼 관리와 신뢰성 확보가 중요하다는 지적도 있다.  

시장에서는 모바일 기반 경제참여 서비스가 단순 소비를 넘어 사용자 자산관리의 새로운 수단으로 부상할지 주목하고 있다.

윤지안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캐시닥#앱테크#포인트적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