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
“생방송투데이 족발 오픈런”…등촌동 왕족발집, 끝없는 줄→도대체 무슨 맛이길래
강민혁 기자
입력
활기찬 저녁 공기가 흐르는 시간, ‘생방송투데이’에서는 서울 강서구 등촌동의 왕족발집이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작은 골목 끝까지 이어지는 진한 족발 향기와 수북이 쌓인 발걸음, 그리고 오픈 전부터 형성된 긴 줄이 그 맛집의 특별함을 증명했다. 리뷰 좋은 식당으로 소문난 이곳의 한 상에는 부드러운 족발 위에 정성과 시간이 깃들어 있었다.
‘리뷰 믿고 한 입’ 코너를 통해 소개된 등촌동 왕족발집은 하루에도 수많은 손님이 방문하는 명소로 자리했다. 무엇보다 족발을 삶는 데 들이는 공이 특별해, 매일 같은 시간 정직하게 삶아낸다는 것이 단골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탔다. 족발 특유의 담백함과 쫄깃한 식감, 뒷발과 앞발을 각기 선보이는 정직한 메뉴 구성에 더해, 냉채족발과 매운양념족발 등 개성 있는 한 접시도 만날 수 있다.

풍성한 반찬과 함께 내어지는 족발상은 한 입 머금을 때마다 살아 있는 온기로 식사의 감동을 전했다. 오픈런이 필요한 족발집으로 자리매김한 이유는 맛에서 비롯된 진심과 손님을 대하는 세심한 태도에서 비롯된다. 소문을 따라온 손님들도, SNS와 각종 리뷰에 남긴 호평처럼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맛에 감탄을 아끼지 않았다.
여러 코너를 통해 최신 트렌드와 생활 정보를 전달하는 ‘생방송투데이’는 평일 저녁 6시 55분 매회 시청자 곁을 찾아온다.
강민혁 기자
밴드
URL복사
#생방송투데이#등촌동왕족발#리뷰좋은식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