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
“생방송투데이 솥뚜껑 물닭갈비”…양평 국수리, 단짠 열기 속 미식 본능→위치와 메뉴 궁금증 격발
김소연 기자
입력
따사로운 저녁 햇살이 비추는 양평 국수리에 미식가들의 발걸음이 이어졌다. SBS ‘생방송투데이’는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낸 솥뚜껑 물닭갈비 맛집을 집중 조명하며 지역의 특별한 단짠 레시피에 시선을 모았다. 변화무쌍한 식재료와 솥뚜껑에서 퍼지는 진한 향이 어우러진 현장은, 음식에 대한 기대와 설렘으로 가득했다.
방송 ‘오픈런’ 코너를 통해 소개된 이 식당은 이미 오랜 시간 오가는 현지인과 여행객들의 단골 맛집으로 자리잡았다. 물닭갈비의 깊은 국물 맛 속 단맛과 짠맛의 비율이 오묘하게 어우러져 입안에 오래 남는 여운을 선사하며, 한번 맛본 이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무엇보다 통오징어, 막창, 계란찜 등 각종 추가 메뉴까지 더해져 함께한 이들에게 골라 먹는 즐거움까지 더해진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이곳은 앞서 생활정보 프로그램 ‘2TV아침’에서 한정식 맛집으로 소개된 이력이 있을 만큼, 지역 내 요리 애호가들 사이에선 이미 알 만한 사람들 사이 ‘성지’로 불린다. 방송 이후 남녀노소를 막론한 손님들의 방문 문의가 쏟아지며 식당 주변엔 잔잔한 활기가 돌았다. 남다른 맛에 깃든 사람 냄새와 옛 정취는 바쁘고 지친 일상에 쉼표를 더했다.
다채로운 현장 정보와 생활 밀착형 맛집 소개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SBS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투데이’는 평일 저녁 6시 55분에 방송된다.
김소연 기자
밴드
URL복사
#생방송투데이#솥뚜껑물닭갈비#양평국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