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앱테크로 부수입↑”…비트버니 오퀴즈, 재테크 대안으로 확산
경제

“앱테크로 부수입↑”…비트버니 오퀴즈, 재테크 대안으로 확산

임서진 기자
입력

모바일 퀴즈 앱 비트버니에서 7월 21일 ‘돈버는 오늘의 퀴즈’ 정답이 공개되며, 앱을 통한 손쉬운 포인트 적립 방식이 재테크의 새로운 흐름으로 자리 잡고 있다. 최근 소비자들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단순한 활동만으로 경제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앱테크’에 주목하고 있다.  

비트버니 오퀴즈는 매일 새로운 문제를 출제하며, 소비자들은 정답을 입력하면 포인트를 적립해 현금이나 다양한 보상으로 전환할 수 있어 실생활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21일 출제된 문제는 “더위의 ‘Heat’와 물가상승의 ‘Inflation’을 합성한 단어로 기후변화, 특히 이상 고온 현상 때문에 물가가 오르는 현상을 무엇이라 하는가”로, 정답은 ‘히트플레이션’이다.  

이처럼 퀴즈 앱을 활용한 앱테크는 짧은 시간과 간단한 참여만으로도 소액의 추가 수입을 얻을 수 있어, 재테크에 관심을 둔 직장인과 가정주부 등 다양한 계층에서 그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앱테크 플랫폼의 성장세가 이어질 경우 포인트 경제 규모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했다.  

앱테크의 확산은 모바일 금융, 온라인 소비 트렌드와 결합해 라이프스타일 변화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 전문가들은 디지털 전환의 가속화와 맞물려 다양한 포인트 적립형 서비스의 경쟁도 심화될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퀴즈 앱 업체들은 포인트 운영 정책이나 문제 출제 방식에 변동이 있을 수 있다고 밝혀, 이용자는 관련 공지 사항을 수시로 확인할 필요가 있다.  

시장에서는 비트버니와 같은 퀴즈 기반 앱테크 외에도 걷기, 설문, 미션형 적립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되면서 재테크 보조 수단이 세분화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향후 앱테크 시장은 모바일 플랫폼 경쟁 심화와 함께 신뢰도, 보상 규모 등 서비스 차별화가 주요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임서진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비트버니#오퀴즈#앱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