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X 신세계 앞둔 첫걸음”…‘GO Chapter 1 : GO Together’, 날개 단 감성→9월 청춘 신화 예고
찬란한 여름의 끝자락, CIX가 여덟 번째 EP ‘GO Chapter 1 : GO Together’로 청춘의 새로운 프롤로그를 열었다. BX, 승훈, 용희, 현석이 함께 모여 펼치는 이번 앨범은 그룹만의 뚜렷한 세계관이 깊게 물들어, 팬들에게 가장 설레는 ‘함께의 시작’을 예고했다. 미지의 날개를 펼치는 듯한 콘셉트와 성장의 서사는 더욱 성숙한 팀의 감성을 담아낸다.
14일 공개된 공식 타임테이블은 CIX의 시그니처인 날개가 인상적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 상징적 장치는 새 앨범 ‘GO Chapter 1 : GO Together’를 관통하는 축으로, 데뷔 이래 ‘HELLO’, ‘OK’ 시리즈를 잇는 세 번째 세계관 연작의 포문을 연다. 시작(Chapter 1)과 동행(Together)을 담은 앨범명은 BX, 승훈, 용희, 현석이 동료이자 친구로 또 다른 여정을 떠남을 암시한다.

‘GO’ 연작의 첫 단추와 함께 CIX는 트레일러 비디오, 세 가지 콘셉트의 개인 및 단체 포토, 스텔라 스토리 스크립트, 생동감 넘치는 트랙리스트와 앨범 프리뷰 등 다양한 티징 콘텐츠로 컴백 열기를 높이고 있다. 특히 스텔라 스토리 스크립트라는 새로운 형식의 티저도 예고돼, 기존과 다른 내러티브 전개에 궁금증이 커진다. 16일로 예정된 트레일러 비디오가 공개되면 앨범의 환상적 세계관은 더욱 선명한 윤곽을 드러낼 전망이다.
타임테이블에서 반복적으로 등장하는 날개 형상은 CIX 특유의 상징성과 함께, 새로운 의미의 확장을 부여한다. 그들은 자신만의 색깔과 스토리를 점차 확장하며 독창적인 음악과 스토리텔링을 백 미터 질주처럼 펼쳐왔다. 올해 1월 선보인 일곱 번째 EP ‘THUNDER FEVER’ 이후 약 8개월 만에 돌아오는 이 앨범을 통해 1년 두 번의 컴백이라는 팬들과의 약속도 지켜낸다.
그간 CIX는 독보적인 콘셉트 소화력과 장르적 폭넓음을 기반으로 성장을 거듭해왔다. 이번 신보는 세 번째 연작 시리즈의 본격 시작점이자, 청춘의 새로운 챕터를 함께 여는 특별한 기록으로 남을 전망이다. 앨범 발표와 함께 그룹의 세계관 역시 한층 풍성해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CIX의 8번째 EP ‘GO Chapter 1 : GO Together’는 오는 9월 8일 오후 6시,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다. BX, 승훈, 용희, 현석의 예고된 새로운 이야기가 콘셉트 포토, 스토리 스크립트 등 다채로운 티징과 함께 팬들을 기다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