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생생정보 충남 태안 먹방 열기 집중”…육짬뽕-꽃게튀김 맛집의 비밀→여름 여행객 사로잡다
엔터

“생생정보 충남 태안 먹방 열기 집중”…육짬뽕-꽃게튀김 맛집의 비밀→여름 여행객 사로잡다

정유나 기자
입력

충청남도 태안 여행길에서 느끼는 여름의 온도는 ‘2TV생생정보’가 전한 맛으로 한층 뜨거워진다. 태안 동문시장에 숨겨진 육짬뽕 중식당과 안면도의 꽃게튀김 횟집이 방송을 통해 다시 한 번 조명을 받으며 시청자들의 시선을 단숨에 끌었다. 즐겁고 들뜬 여름 여행, 그 길 위에서 만난 로컬의 진짜 맛이 공감을 자아냈다.

 

이날 방송에서 ‘장PD의 AI 여행기’ 코너는 AI 추천을 받아 태안의 여름 명소와 미식 지도 위에 새로운 길을 그렸다. 태안읍 동문리, 동문시장 인근의 육짬뽕 맛집은 오랜 시간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아온 고집스러운 중식당이다. 이미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육짬뽕과 짜장면의 깊은 육수 맛과 독특한 풍미로 극찬을 받은 터, 현지인들은 물론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KBS ‘2TV생생정보’ 방송 캡처
KBS ‘2TV생생정보’ 방송 캡처

안면도 창기리에는 작은 꽃게튀김, 왕새우튀김으로 유명한 현지 횟집이 있다. 얇고 바삭하게 튀긴 꽃게와 속이 꽉 찬 새우 한입이 바다의 신선함을 품고 있다. 게국지와 양념·간장게장 등 볼거리와 먹거리가 어우러진 식탁은 허영만의 감탄을 자아냈던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등에서도 이미 그 명성을 입증했다. 바다를 품은 안면도의 맛은 가족 여행객은 물론, 색다른 식도락에 기대를 품은 이들에게 특별한 감동을 전한다.

 

날이 더워질수록 이런 ‘로컬100’ 여정은 여행의 이유를 단단하게 만들어준다. 육짬뽕 국물의 깊이와 꽃게튀김의 고소함, 안면도의 신선함이 겹겹이 쌓여 여름 바다의 기억을 풍성하게 한다. ATV 체험, 패들보드, 파도리 해식동굴 등 자연과 즐거움이 함께하는 순간들이 소개되며, 노을지는 바다와 어울린 로컬 맛집들은 모두의 마음에 오래도록 잔상을 남긴다.

 

한편 각양각색의 명소와 함께한 KBS2 ‘2TV생생정보’는 평일 저녁 6시 30분마다 시청자 곁에 찾아가 새로운 여행과 미식의 지도를 그려나간다.

정유나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2tv생생정보#육짬뽕#꽃게튀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