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반기 자본잠식률 50% 돌파”…디와이디, 투자주의환기종목 지정
경제

“반기 자본잠식률 50% 돌파”…디와이디, 투자주의환기종목 지정

조민석 기자
입력

디와이디(219550)의 반기 자본잠식률이 50%를 넘어 투자주의환기종목으로 지정됐다. 2025년 8월 14일 한국거래소는 디와이디가 코스닥시장상장규정 제52조와 동규정시행세칙 제48조(별표 9)에 따라 반기 자본잠식률 50% 이상 기록에 대해 이번 조치를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회사 측은 지정일이 2025년 8월 18일이라고 밝히며, 투자자들에게 자본잠식률 관련 리스크에 한층 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지정은 디와이디의 재무구조와 미래 사업 안정성에 대한 시장의 경계심을 높였고, 투자자들은 향후 자본잠식률 개선 가능성과 추가 공시 여부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분위기다.

[공시속보] 디와이디, 반기 자본잠식률 50% 이상→투자주의환기종목 지정
[공시속보] 디와이디, 반기 자본잠식률 50% 이상→투자주의환기종목 지정

전문가들은 자본잠식 기업에 투자할 때 경영 정상화 대책과 시장 공시 내용을 면밀히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당국 역시 “투자주의환기종목 지정은 투자 유의 신호로 해석할 필요가 있다”며, 향후 디와이디의 재무 변동 상황을 예의주시하겠다고 밝혔다.

 

디와이디의 반기 자본잠식률이 50%를 돌파한 것은 최근 수년 내 처음으로, 그간 기업의 재무안정성에 대해 꾸준히 지적이 제기돼 왔다. 시장에서는 추가 조치나 재무구조 개선 계획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향후 정책 방향과 시장 대응은 디와이디의 자본잠식률 흐름과 공시 내용에 따라 달라질 전망이다.

조민석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디와이디#한국거래소#코스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