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XOXZ’ 안무 영상, 몽환 에너지 폭발”…멤버별 개성→꿈처럼 몰입시키는 퍼포먼스
아이브가 신곡 ‘XOXZ’의 안무 연습 영상을 통해 한층 더 짙어진 음악적 세계관과 멤버들의 개성을 선명하게 전했다. 다채로운 표정과 힘이 넘치는 춤선이 어우러진 무대는 꿈과 현실 사이를 오가는 듯한 몽환적 분위기를 빚어냈다. 멤버들은 힙한 블랙과 레드톤 의상으로 카리스마를 뽐냈고, 각자의 개성으로 무대를 다채롭게 채우며 시선을 집중시켰다. 손으로 만드는 ‘X’자 안무와 힘차게 앞으로 나아가는 대열 등, ‘XOXZ’만의 독창적 퍼포먼스는 팬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특히 브릿지 파트에서 리즈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대형 이동은 곡이 가진 ‘꿈’이라는 테마에 몽환적 색채를 더해 보는 이들의 몰입을 이끌었다.
아이브가 선보인 이번 안무 영상은 음악방송 무대와 다른, 한층 자유로운 에너지로 팬들에게 다가왔다. 무대 뒤 연습 현장 속 멤버들의 열정과 프로페셔널은 영상 속 디테일한 표정 연기와 넘치는 에너지에서도 그대로 드러났다. 영상 공개 이후 온라인 플랫폼에서는 멤버별 춤선, 파워풀한 동작, 섬세한 표정에 대한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고, 아이브만의 색다른 매력이 다시 한번 주목받았다.

신곡 ‘XOXZ’는 미니 앨범 ‘아이브 시크릿’의 타이틀곡으로, ‘사랑해, 잘 자. 그리고 꿈속에서 만나’라는 아이브만의 감각을 담아냈다. 묵직한 808 베이스와 브라스, 단단한 드럼 사운드, 낮은 톤의 랩과 미니멀한 보컬이 어우러지며 곡 전반에 신비롭고 세련된 분위기를 더했다. 여기에 앞선 대표곡 ‘애티튜드’에서 호흡을 맞췄던 장원영과 서지음이 다시 한 번 노랫말로 완성도를 높였다. 발매 직후 각종 음원 차트 상위권을 꿰찬 ‘XOXZ’는 꾸준히 좋은 성과를 유지하며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아이브는 ‘XOXZ’로 음악방송은 물론 다양한 온라인 및 TV콘텐츠에서 무대를 이어가고 있다. ‘놀면 뭐하니?’, ‘신상출시 편스토랑’을 비롯해 ‘노포기’, ‘리무진 서비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서 멤버들은 각자의 매력을 펼치고 있다. 음악팬들은 퍼포먼스의 힘, 색다른 콘셉트, 멤버별 존재감까지 다양한 관점에서 아이브의 무대를 즐기고 있다.
아이브는 앞으로도 댄스 연습 영상을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여 신곡 ‘XOXZ’의 세계관을 확장할 예정이다.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로 구성된 멤버들은 음악방송과 유튜브 등 연이어 공개되는 무대와 영상에서 압도적 퍼포먼스와 색다른 존재감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XOXZ’ 활동은 계속 이어질 예정이며, 팬들과 음악팬들의 관심 역시 식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