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앱테크로 경제활동”…캐시닥, 실생활 포인트 적립 인기
오태희 기자
입력
걸음 수 측정, 광고 시청, 설문 참여 등 간단한 활동으로 포인트를 쌓는 ‘앱테크’가 최근 새로운 경제활동 방식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여러 포인트 적립 앱이 등장하는 가운데, 캐시닥이 7월 9일 오전 10시 용돈퀴즈 정답을 공개하며 이용자 관심을 모았다.
캐시닥 측에 따르면 이날 퀴즈는 “7월 11번가 아마존이 시원~하게 쏩니다! 오직 5일간 OOOO는 혜택이 펑펑~!”이라는 출제 형식으로, 정답은 ‘썸머블프 카테고리 LIVE 쿠폰’으로 확인됐다. 캐시닥 용돈퀴즈는 누구나 쉽게 참여가 가능하며, 적립된 포인트는 쇼핑이나 다양한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업계는 앱테크 서비스를 통해 쌓을 수 있는 보상의 실질적 활용도가 높아지면서 이용자 저변이 빠르게 확대되는 추세라고 분석한다. 특히 일상 생활과 연계된 포인트 적립 구조가 MZ세대와 주부층 등 폭넓은 이용자층에서 실용적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전문가들은 포인트 기반 앱테크 시장이 대중화 국면에 들어섰다고 본다. 한 모바일 금융업계 관계자는 “앱테크는 짧은 시간 투자로 소소하게 경제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인기”라며, “향후 관련 마케팅과 서비스 고도화 경쟁도 치열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퀴즈 운영 방식이나 적립 조건은 앱별로 상이하며, 일부 문제는 조기 마감될 수 있다는 안내도 잇따르고 있다.
시장에서는 앱테크 서비스가 소비자들의 생활경제 효율성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주목되고 있다.
오태희 기자
밴드
URL복사
#캐시닥#앱테크#용돈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