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
“이찬원 800만 질주”…‘당신을 믿어요’ 마지막 순간→팬심 울린 뭉클한 변주
신채원 기자
입력
이찬원이 두 번째 미니 앨범 ‘bright:燦’의 수록곡 ‘당신을 믿어요’로 또 한 번 깊은 울림을 남겼다. 공식 유튜브 채널 ‘또튜브’에 공개된 이 곡의 영상은 800만 스트리밍을 훌쩍 넘어서며 뜨거운 열기를 보여줬다. 전통 악기 가야금과 해금의 섬세한 울림, 여기에 이찬원의 깊고 단단한 저음이 더해져 음악적 진정성과 감동이 고스란히 전해졌다.
이찬원은 ‘당신을 믿어요’ 작사와 작업에도 직접 참여해 “어려운 순간임에도 자신의 결정과 걸음을 믿고 나아가자”는 인생의 메시지를 가사에 담았다. 한 소절 한 소절 단어마다 담긴 위로와 응원의 마음이 듣는 이들에게 조용한 힘이 됐다는 평가다.

특히 단독 콘서트 ‘찬가’에서는 마지막 소절의 ‘당신’을 ‘찬스’로 바꾼 즉흥적인 개사로, 무대 위에서 “찬스의 찬란한 인생을 믿어요”라고 팬들에게 전했다. 예기치 못한 변화였지만, 그 어떤 화려한 퍼포먼트보다 값진 진심이 객석을 채웠다. 이 무대의 진한 감동이 음원에 대한 관심으로 옮겨가며, 이찬원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고 있다.
‘당신을 믿어요’는 공개 이후 꾸준히 사랑받아 800만 스트리밍이라는 기록을 세웠고, 곡과 무대를 아우르는 이찬원의 저력이 또다시 확인됐다. 현재 이찬원은 ‘톡파원 25시’와 ‘불후의 명곡’에서 MC로 활약하며 다양한 매력으로 안방에 기분 좋은 온기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이찬원이 진행을 맡았던 ‘셀럽병사의 비밀’은 오는 9월 2일부터 정규 프로그램으로 돌아와 시청자와 만남을 예고한다.
신채원 기자
밴드
URL복사
#이찬원#당신을믿어요#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