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공공임대 청약, 실전 정보 교육”…서초구, 청년 맞춤 LH 아카데미 연다
최하윤 기자
입력
서울 서초구가 청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주거 실태 개선에 나섰다. 오는 24일 서초구는 서초청년센터에서 여름방학 프로그램 ‘서초청년스쿨’의 일환으로 ‘LH 공공주택정보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강연에는 LH주거복지정보㈜가 참여해 공공임대주택의 유형, 자격 요건, 신청 절차 등 기초 정보를 상세히 설명한다. 특히 청약센터 활용 팁과 모의 청약 실습까지 진행돼, 실제 청약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기대된다.

서초구 관계자는 “청년층 주거비 부담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청약기준과 우선순위, 가점제도 등 복잡한 제도에 대한 기초부터 실제 사례까지 체계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LH청약센터 활용에 익숙하지 않은 청년들에게 이번 프로그램이 유용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청강을 원하는 시민은 서초청년센터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SNS 채널에서도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서초구는 향후에도 청년 맞춤형 주거 지원 정보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청년 주거난 해소를 위한 실질적 지원 및 제도 안내가 보다 강화될 전망이다.
최하윤 기자
밴드
URL복사
#서초구#lh주거복지정보#서초청년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