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2025 더팩트 뮤직 어워즈, 온라인 투표 돌입”…아이브·임영웅→치열한 글로벌 팬심 전쟁
엔터

“2025 더팩트 뮤직 어워즈, 온라인 투표 돌입”…아이브·임영웅→치열한 글로벌 팬심 전쟁

정하린 기자
입력

2025 더팩트 뮤직 어워즈가 온라인 투표 개시와 함께 각 세대를 대표하는 K-POP 아티스트들의 뜨거운 팬덤 대결의 무대를 열어젖혔다. 팬앤스타 부문은 글로벌 팬들의 기운이 집결된 투표전으로, 아이브, 엔하이픈, 르세라핌, 스트레이 키즈, 제로베이스원, 트와이스 등 최정상 아이돌 그룹부터 임영웅, 아이유, 지드래곤, 태연, 방탄소년단 진, 뷔, 제이홉과 같은 솔로 아티스트까지 이름을 올려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했다. 

 

특히 올해 첫 신설된 ‘글로벌 핫스타상’은 4세대와 5세대 아티스트를 중심으로, 한국·일본·중국·영어권·베트남 등 각국 팬덤 투표가 치열한 국면을 보이고 있다. 넥스지, 보이넥스트도어, 스트레이 키즈, 에이티즈, 제로베이스원, 템페스트,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플레이브 등 차세대 글로벌 아이콘의 경합이 돋보인다. 기존 ‘팬앤스타 초이스상’의 경우 2025년 7월 기준 1년 내 음원을 발표한 아티스트들이 1차 온라인 투표를 통과해 상위 20팀이 최종 행보를 이어간다. 솔로 부문에서도 임영웅, 강다니엘, 전소미, 아이유, 온유, 권은비, 김재중, 이찬원 등 폭넓은 스펙트럼의 K-POP 스타가 합류했다.

아이브 / 톱스타뉴스HD포토뱅크
아이브 / 톱스타뉴스HD포토뱅크

투표 참여자는 팬앤스타 공식 사이트에서 ‘일반별’, ‘무지개별’, 동영상 투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선호 아티스트를 응원할 수 있다. 팬앤스타 초이스상 1차 투표 순위별로는 홍대 중심가 광고를 포함한 특별 홍보 기회가 제공되고, 글로벌 핫스타상 1위에게는 트로피와 함께 하라주쿠, 시티투어버스 광고노출 특전이 뒤따른다. 

 

또한 팬앤스타 회원이라면 누구나 2025 더팩트 뮤직 어워즈 공식 티켓 응모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8월 10일까지 미션 수행으로 얻은 응모권으로 매일 티켓 응모가 가능해 팬들의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리고 있다.

 

누가 2025년 가장 뜨거운 무대의 주인공이 될지 기대 속에, 더팩트 뮤직 어워즈 투표전은 8월 4일까지 팬앤스타 초이스상 1차전을, 8월 11일까지 글로벌 핫스타상 결선을 온라인을 통해 이어간다.

정하린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아이브#더팩트뮤직어워즈#임영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