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DREAM의 ‘Go Back To The Future’”…한여름 청춘 향한 폭발적 환호→팬심에 불 지핀 음악 세계
솟구치는 열정과 뜨거운 환호 뒤에서 NCT DREAM은 새로운 시간 속으로 자신들의 청춘을 담았다. 정규 5집 ‘Go Back To The Future’의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이 공식 SNS를 통해 베일을 벗자, 순도 높은 감각과 진심 어린 메시지가 한여름의 공기를 환기시키며 팬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각양각색의 꿈과 기대가 교차하는 찬란한 순간, NCT DREAM 특유의 에너지에 수많은 이들의 시선이 다시 모이고 있다.
앨범은 총 9곡이 빽빽하게 채워져 시간 여행 속 다채로운 감정선을 보여준다. 리드곡 ‘DREAM TEAM’에서는 록 스타일의 기타 리프 위에 힘 있는 비트와 피아노, 신디사이저가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무더운 여름마저 잊게 하는 시원한 응원가와 “넘어져도 다시 일어나 홈런을 날리자”는 가사는, 마치 야구장에 울려 퍼지는 청춘의 캐치프레이즈처럼 젊음을 독려했다. 이어지는 ‘항해 (Beautiful Sailing)’에서는 꿈을 위해 내딛은 첫걸음과 팀으로 성장하는 과정을 미디엄 템포의 팝 사운드에 실어, 서정적 멜로디와 점층적으로 풍성해지는 악기가 마치 넓은 바다를 항해하는 감각을 만들었다.

특히 이번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은 각 곡이 가진 무드를 그래픽 모션으로 섬세하게 보여주며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감각적인 영상미와 곡별 테마가 조화를 이루며 음악적 여행의 설렘을 전했다. 영상 공개 직후 팬들의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앨범에 대한 깊은 공감과 뜨거운 기대가 잇달아 쏟아졌다.
정규 5집의 두드러진 특징은 멤버들의 성장과 팀워크, 청춘의 도전이 곡 구석구석에 자연스럽게 녹아 있다는 점이다. 감정의 변화와 서로에게 건네는 묵직한 메시지는, 지금을 살아가는 청춘들에게 새로운 힘이 돼 주는 음악으로 남는다. 한여름의 무더위도 잊게 만드는 긍정의 파동과 변치 않는 팀의 진심이 결국 ‘Go Back To The Future’ 전체를 관통하는 대서사로 완성됐다.
뜨거운 관심과 응원이 이어지는 NCT DREAM의 정규 5집 ‘Go Back To The Future’는 7월 14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음원으로, 그리고 같은 날 공식 음반으로 발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