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
“송강호 지드래곤과 운명적 만남”…갤럭시코퍼레이션 이적→예술적 시너지 기대감 폭발
송다인 기자
입력
깊은 신뢰와 문화적 영감을 품은 송강호의 이름이 이제 갤럭시코퍼레이션이라는 무대를 만나 새로운 파문을 예고했다. 빛나는 영화 인생을 걸어온 그는 지드래곤과 같은 회사에 몸을 맡기며, 한층 넓은 예술적 도약을 앞두고 있다. 송강호와 함께하게 된 갤럭시코퍼레이션은 글로벌 영화산업의 세계화, 그리고 인공지능을 접목한 차세대 엔터테크 산업의 허브로 손꼽혀 왔다.
최용호 갤럭시코퍼레이션 대표 역시 “송강호 배우와 함께 AI 엔터테크의 미래를 열게 돼 무한한 영광”이라는 소감을 밝히며, 때묻지 않은 기대감을 내비쳤다. 여기에 지드래곤이 이미 소속돼 있는 회사라는 점에서 두 아티스트의 만남이 불러올 시너지가 더욱 주목 받고 있다. 여러 작품에서 다양한 인간 군상과 시대의 이야기를 담아온 송강호는 최근 써브라임과의 전속기간 만료 후 FA 시장의 중심에 섰고, 갤럭시코퍼레이션과의 계약으로 또 한 번 예술적 전환점을 맞는다.

갤럭시코퍼레이션은 기존 엔터테인먼트의 한계를 뛰어넘어 AI 등 첨단 기술과 문화 콘텐츠의 융합을 추구해 더욱 넓은 스펙트럼을 자랑한다. 그 가운데 송강호와 지드래곤이 함께 쌓아 올릴 서사의 변화에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송강호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성난 사람들’ 시즌2 공개도 앞두고 있어, 글로벌 팬들은 새로운 작품과 행보에 대한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송다인 기자
밴드
URL복사
#송강호#갤럭시코퍼레이션#지드래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