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정국 Seven, 25억 신화의 쾌거”…글로벌 차트 흔든 역대급 돌풍→팬들 환호 속 전설 탄생
엔터

“정국 Seven, 25억 신화의 쾌거”…글로벌 차트 흔든 역대급 돌풍→팬들 환호 속 전설 탄생

서윤아 기자
입력

정국이 한 번 더 세계의 심장을 두드렸다. 강렬한 음악과 선명한 존재감으로 빚어낸 ‘Seven (feat. Latto)’가 마침내 스포티파이 누적 25억 스트리밍이라는 벽을 뛰어넘었다. 높아진 숫자만큼 세계 음악 팬들의 기대와 환호가 쏟아지는 가운데, 정국이라는 이름이 음악 시장의 중심에 우뚝 섰다.

 

2023년 7월 처음 공개된 정국의 솔로 싱글 ‘Seven (feat. Latto)’는 K-팝 가수 단일곡 최초로 스포티파이에서 25억 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첨예한 경쟁이 펼쳐지는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이뤄낸 괄목할 성과로, 정국의 음악적 영향력이 한층 견고해졌다. ‘Seven’은 단순한 수치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 세계 각국의 팬들이 서로 다른 언어와 시간대 속에서도 이 곡을 들으며 정국의 음악 세계에 깊이 몰입했다.

“스포티파이 25억 돌파”…정국, ‘Seven’ 신화로 글로벌 팝스타 입지 굳힌다
“스포티파이 25억 돌파”…정국, ‘Seven’ 신화로 글로벌 팝스타 입지 굳힌다

정국의 기록 행진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모든 솔로곡 누적 스트리밍 94억 회라는 또 하나의 이정표를 세우며 K-팝 솔로 아티스트 역사에 굵직한 족적을 남겼다. 2023년 11월 발매된 정국의 첫 솔로 앨범 ‘GOLDEN’ 역시 60억 스트리밍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전 세계를 무대로 사랑받는 정국의 파워가 다시 한번 입증된 셈이다.

 

‘Seven (feat. Latto)’의 행보 역시 이목을 집중시킨다. 공개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과 ‘글로벌 200’, ‘글로벌(미국 제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고, 스포티파이에서는 역대 최단기간인 108일 만에 10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이 곡은 발표와 동시에 전 세계 트렌드를 주도하며 글로벌 음악계에 거대한 물결을 안겼다.

 

음악적 깊이도 주목을 받았다.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따뜻한 어쿠스틱 기타의 선율, UK 개러지 풍 리듬이 조화를 이룬 ‘Seven (feat. Latto)’는 사랑하는 이와 일주일 내내 함께하고 싶은 섬세한 마음을 진솔하게 담았다. 전 세계 청취자들은 사랑과 열정이 녹아든 곡의 매력에 빠져들었다.

 

정국은 이 곡으로 연이어 세계적인 시상식 트로피를 안았다. ‘2023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 ‘2023 MTV 유럽 뮤직 어워드’, ‘2023 빌보드 뮤직 어워드’부터 ‘2024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까지, 화려한 수상 소식은 글로벌 팝스타로서의 입지를 단단히 굳혔다. ‘Seven (feat. Latto)’는 빌보드가 선정한 ‘2024 인터내셔널 파워 플레이어스’에 이름을 올릴 만큼 글로벌 영향력을 인정받았다.

 

공개된 이후 지금까지, ‘Seven (feat. Latto)’는 빌보드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 각각 108주, 109주 동안 꾸준히 머물며 롱런 신화를 써가고 있다. 정국의 음악적 여정과 ‘Seven’이 남긴 여운은 팬들의 마음에 깊게 각인됐다. 앞으로 이어질 그의 또 다른 도전에 전 세계 음악팬들의 기대가 모이고 있다.

서윤아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정국#seven#스포티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