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비밀의 이블 큐피드”…신보 콘셉트 겹겹이 쌓인 초상→기대 쏠린 카리스마
형형색색 빛의 속삭임과 도발적인 상상 사이, 아이브가 다시 한번 새로움을 품은 날개로 비상한다. 아이브는 네 번째 미니앨범 ‘아이브 시크릿’의 탄생을 알리며, 단 하나뿐인 ‘이블 큐피드’ 콘셉트를 세상에 내놓았다. 공식 SNS에 공개된 ‘시크릿’ 포스터 속 아이브는 더 이상 타인을 위해 사랑의 화살을 겨누지 않는다. 여섯 멤버가 뿔과 화살, 꼬리 끝으로 자신을 상징하는 디테일을 내세우며 자기 주도적 존재의 힘을 드러냈다. 콘셉트의 중심에는 전통을 뒤집는 ‘이블 큐피드’의 서사가 녹아 있다. 타인을 이어주는 매개자를 넘어, 자신의 선택과 미래를 스스로 정의하겠다는 강인한 메시지가 팬들의 기대를 끌어올렸다.
이번 포스터는 스트리트 아티스트 더즈니와 협업해 독창적 색감과 에너지로 ‘시크릿’만의 아이덴티티를 완성했다. 더즈니가 직접 그려낸 감각적인 터치, 숨겨진 여섯 가지 오브제들은 각각 멤버들의 매력과 역할을 은유적으로 상징한다. 독특한 시선, 입체적인 디테일, 글로벌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해온 더즈니의 손길이 감각적으로 더해져 새 앨범에 대한 감흥은 극대화됐다.

아이브는 고정된 이미지를 벗어나 다양한 무빙 포스터, 트레일러 영상, 스틸컷 등으로 ‘이블 큐피드’의 서사를 다각적으로 명징하게 펼쳐 보이고 있다. 이로써 또 한 번 입체적으로 확장된 아이브의 세계관이 대중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있다. 아이브는 8월 2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네 번째 미니앨범 ‘아이브 시크릿’과 타이틀곡 ‘XOXZ’(엑스오엑스지)를 정식 공개하며 화려한 컴백을 예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