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앱테크로 간편 재테크”…비트버니 오퀴즈, 정답 맞히면 포인트 적립
경제

“앱테크로 간편 재테크”…비트버니 오퀴즈, 정답 맞히면 포인트 적립

송우진 기자
입력

스마트폰 앱을 통한 간편 재테크가 인기를 끌고 있다. 8월 14일 비트버니 오퀴즈에서 제공된 문제는 ‘정부가 보증한 국채도 예금자보호제도 대상이에요’이며, 정답은 ‘X’로 확인됐다. 최근 앱테크의 대표 사례로 꼽히는 비트버니 오퀴즈는 매일 새로운 퀴즈로 사용자의 참여를 유도한다.  

퀴즈 정답을 맞히면 포인트가 적립돼 현금이나 상품권 등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경제적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사용자는 복잡한 금융 지식 없이도 간단한 미션 수행만으로 재테크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업계는 앱테크 활성화가 소액 자산관리와 정보 습득을 병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평가한다. 한편 비트버니 측은 “일부 문제는 조기 마감되거나 운영 방식이 변동될 수 있다”고 안내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앱테크 시장이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내다봤다. 금융 IT 관련 이인호 연구원은 “간단한 참여로 실질적인 경제적 이득을 얻을 수 있어, 2030세대를 중심으로 모바일 재테크가 정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부와 금융권 역시 디지털 재테크 확산에 맞춰 소비자 보호, 개인정보 보안 등 관련 제도 보완에 나서고 있다. 이와 함께 시중 은행들도 모바일 플랫폼 내 다양한 퀴즈·포인트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어, 경쟁이 한층 치열해질 전망이다.  

올해 들어 앱테크 이용자는 꾸준히 증가 추세를 보인다. 2024년 상반기 주요 앱테크 플랫폼 일평균 사용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15% 이상 늘어난 것으로 업계는 파악하고 있다.  

향후 앱테크 시장 성장은 사용자 편의성, 적립 포인트의 실용성, 신뢰성 확보 여부에 달릴 전망이다.

 

송우진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비트버니#오퀴즈#앱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