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가평군 상면에 산사태 경보”…산간지역 주민 긴급 대피령
윤지안 기자
입력
2025년 8월 13일 오후 1시 4분, 경기도 가평군 상면 일대에 산사태 경보가 발령되며 지역사회에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다. 가평군청은 재난문자를 통해 “상면지역 산사태 경보 발령에 따라 산간지역 및 취약지역 거주민께서는 각리 지정대피소 및 안전지대로 대피를 명령합니다”라고 즉각 안내했다.
이번 경보는 집중호우와 지반 약화 등 산사태 위험이 크게 높아진 상황에서 내려졌다. 군청 관계자는 "지정대피소 등 안전지대로 신속하게 이동해 달라"고 강조하며 거주민들의 신속한 행동을 당부했다. 현재 대피 명령이 내려진 만큼, 해당 지역 거주민은 인근 각리 지정대피소와 안전지대로 즉각 대피해야 한다.
![[속보] “가평군 상면 산사태 경보”…군청, 산간지역 주민 대피 명령](https://mdaily.cdn.presscon.ai/prod/129/images/20250813/1755061105584_596344822.jpg)
가평군청은 추가로 지정대피소의 위치 안내 등 필요한 정보를 확인하려면 군청 홈페이지와 행정안전부 재난안전 포털을 참고해달라고 안내했다. 군청과 행정안전부는 실시간 현장 상황을 모니터링하며 향후 추가 안내가 있을 시 주민들에게 신속히 공지할 계획이다.
한편, 산간 및 취약지역 주민들은 산사태 발생 우려지역 접근을 삼가고, 대피 시 가족·이웃과 함께 이동해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안전지침 준수와 정보 확인이 생명을 지키는 중요한 예방책이라는 점이 재차 강조되고 있다.
윤지안 기자
밴드
URL복사
#가평군#산사태#상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