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앱테크로 쏠리는 관심”…비트버니 오퀴즈, 정답 맞히면 포인트 보상
경제

“앱테크로 쏠리는 관심”…비트버니 오퀴즈, 정답 맞히면 포인트 보상

이소민 기자
입력

최근 앱테크 시장이 확산하며 비트버니 오퀴즈 등 퀴즈형 포인트 적립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7월 22일 출제된 비트버니 오퀴즈 문제의 정답은 '퍼마불'로 확인됐다. 앱 사용자들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손쉽게 퀴즈에 참여하며, 경제적 가치를 지닌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퀴즈 정답을 맞히면 각종 포인트를 현금이나 제휴처 상품권 등으로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앱테크 서비스 기업들은 일상 속에서 쉽게 접근 가능한 재테크 수단을 내세워 사용자 저변 확대에 힘쓰고 있다.  

시장 일각에서는 앱테크가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재테크를 원하는 2030세대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고 진단한다. 투자자문업계 관계자는 "사용 참여 진입장벽이 낮고 보상이 즉각적이기 때문에 이용자의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한편 비트버니 오퀴즈와 같이 매일 새로운 퀴즈 문제를 출제하는 서비스는, 문제 출제 및 운영 방식에 따라 조기 마감이나 일부 규칙 변화가 있을 수 있다.  

전문가들은 "단순 포인트 적립을 넘어, 앱테크가 다양한 생활금융 서비스와 결합할 가능성도 높다"며 "향후 재테크 트렌드 다변화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유보적으로 전망했다.  

시장은 모바일 포인트 적립과 관련한 정책 변화, 개인정보 보호 등 정부 가이드라인 발표 여부에 주목하고 있다.  

앱테크 시장 성장은 기존의 전통 재테크와 달리 소자본·비대면 중심의 신규 금융 소비 패턴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향후 시장 방향은 포인트 통합·관리 솔루션, 보상 한도 규제 등 관련 정책 움직임에 따라 달라질 전망이다.

 

이소민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비트버니#오퀴즈#포인트적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