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 트로트 새물결을 품다”…대한민국 한류 연예 대상 품은 진심→뜨거운 박수의 밤
트로트의 새로운 흐름을 이끄는 신성의 목소리는 늘 따뜻함을 품고 있다. 무대 위에 선 신성이 ‘대한민국 한류 연예 대상’의 영광을 품으며 환하게 웃던 순간, 오랜 시간 이어온 노력과 진심이 관객의 마음에 켜켜이 울려 퍼졌다. 수상의 벅찬 감동은 긴 여운을 남겼고, 그의 소중한 소감은 무대 너머로 묵직하게 번져갔다.
신성은 제24회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 어워즈에서 ‘대중가요 스타상’을 차지하며 트로트계의 대세임을 다시 한번 각인시켰다.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협회와 브랜드가치연구소 등이 주관한 이번 시상식은 문화예술을 빛낸 인물과 브랜드에 순수한 경의를 표하는 자리였다. 신성은 ‘가습기 보이스’로 불리며 트로트가 가진 서정성과 친근함에 깊은 울림을 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수상 무대에서 신성은 “작년부터 넘치는 사랑을 받으며 상복까지 누리게 돼 너무나 감사하고 벅찬 마음”이라는 소회의 한마디로 깊은 감동을 자아냈다. 그는 대중의 사랑에 보답하겠다는 의지를 더하며, 팬들에게 행복을 선사하는 가수로 남고 싶다는 바람을 힘주어 전했다. 더불어 수상 트로피를 품은 인증샷이 공개되며 팬들의 박수를 이끌어냈다.
신성은 MBN ‘불타는 트롯맨’ 준우승 이후 ‘불타는 장미단’ 등 주요 음악 예능부터 ‘트롯챔피언’, ‘더트롯쇼’, ‘불후의 명곡’, ‘복면가왕’ 등 다양한 무대에서 신선한 존재감을 남겼다. 뿐만 아니라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야기’, ‘거침없이 스매싱! 핑퐁스타즈’,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4인용 식탁’, ‘아는 형님’, ‘과몰입 생로병사’, ‘트립 인 코리아 시즌5’ 등 예능과 MC로도 다재다능한 활약을 펼쳐왔다.
최근 발표된 신곡 ‘얼큰한 당신’ 역시 생생한 음색과 진정성 어린 퍼포먼스로 팬들의 비상한 관심을 받고 있다. 신성이 보여주는 무대 매너와 대중을 향한 사랑은 트로트가 가진 클래식함 속에 새로운 색채를 불어넣으며, 그를 이 시대 트로트 대표 스타로 우뚝 서게 했다. 무엇보다 한류 트로트의 위상을 다시 세운 이번 수상은 그 의미를 한층 더했다.
수상 이후 신성은 앞으로도 변함없이 행복을 전하는 가수로 남고 싶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남다른 실력과 예능감, 그리고 풍부한 무대 경험으로 굳건한 입지를 다진 신성의 행보는 트로트 음악과 예능을 넘나드는 다채로운 기대감을 안기고 있다. 팬들의 변함없는 응원과 함께, 신곡 ‘얼큰한 당신’을 비롯한 신성의 행보는 계속해서 무대와 방송을 통해 이어질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