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생활의 달인 서울 피자샌드위치 일품”…조항현, 12년 내공의 굽기 마법→입소문 속 궁금증 폭발
엔터

“생활의 달인 서울 피자샌드위치 일품”…조항현, 12년 내공의 굽기 마법→입소문 속 궁금증 폭발

이준서 기자
입력

서울 종로구 관철동의 한 피자샌드위치 맛집이 SBS ‘생활의 달인’에서 소개되며 시청자들의 강한 호기심을 자극했다. 피자에 대한 한계를 넘은 풍미와 구움의 결이 서려 있는 이곳은 조항현이 12년 동안 쌓아온 내공이 빛나는 공간으로 탄생했다. 밝은 웃음과 섬세한 손끝이 오가는 피자샌드위치 만들기 과정에 모두가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조항현은 반죽을 넓게 펴 바삭하게 구워내는 크로스타부터, 두툼하게 만들어 쫄깃한 식감을 살린 누볼라까지 자신만의 방식으로 샌드위치의 경계를 확장했다. 각기 다른 스타일에서 오는 풍부한 식감과 직접 숙성한 도우는 오랜 시간 다져온 장인의 깊이를 고스란히 보여줬다.  

출처 : 해당 업체 네이버 플레이스
출처 : 해당 업체 네이버 플레이스

메뉴 또한 다양하다. 피자샌드위치뿐만 아니라, RTM, 유러피안 코호 연어 샐러드, 잠봉 트러플 허니버터, 샌프란시스코 크랩 샐러드, 애플민트 스리라차 닭가슴살 등으로 달인의 손끝에서 매번 새로운 역사가 써지고 있다.  

 

관철동 종각역 인근 100m 거리, 한적한 골목 사이에서 시작된 조항현의 피자샌드위치는 삶의 즐거움을 나누는 특별한 경험이 된다. 매주 월요일 밤 9시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은 맛에 인생을 담는 진짜 장인들의 순간을 계속해서 조명할 예정이다.

이준서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조항현#생활의달인#피자샌드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