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송가인 ‘사랑의 맘보’ 전국 흔든 춤 열기”…포인트 어깨춤→국민 따라잡기 붐
엔터

“송가인 ‘사랑의 맘보’ 전국 흔든 춤 열기”…포인트 어깨춤→국민 따라잡기 붐

한채린 기자
입력

송가인이 신곡 ‘사랑의 맘보’로 다시 한 번 색다른 열풍의 중심에 섰다. 넘치는 미소와 경쾌한 목소리로 시작된 무대는 어깨를 들썩이는 단순하면서 중독성 강한 안무로 전국 곳곳을 뜨겁게 물들였다. 챌린지 영상 속 팬들은 물론, 댄스 학원 강사와 학생들까지 자연스레 흥을 주고받는 모습이 매일을 한 편의 뮤지컬처럼 바꿔놓았다.

 

최근 송가인은 ‘사랑의 맘보’ 안무 연습 풀버전을 공개하며 화제를 모았다. 포인트인 귀여운 어깨춤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어, 전국적으로 챌린지에 불을 붙였다. 유튜브에는 댄스 학원생들과 선생님이 함께한 커버 영상과 수업 영상이 잇따라 업로드되는가 하면, 색다른 해석으로 즐거움을 더하는 참여자가 많아지며 진정한 국민송의 기운이 실감됐다.

송가인/인스타
송가인/인스타

영상 속 모습을 본 수많은 팬들은 “저도 배우고 싶다”, “모두가 함께 추는 맘보 춤이 참 신난다”는 호응을 쏟아냈다. 이에 힘입어 송가인은 원 포인트 레슨 영상까지 공개하며 팬들을 위한 친절한 응원을 보탰다.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안무와 중독성 강한 음악은 도전의 장벽을 낮췄고, 전국적으로 맘보 챌린지가 활발하게 펼쳐지고 있다.

 

‘사랑의 맘보’는 설운도가 송가인의 색을 살리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작사·작곡한 트로트다. 맘보 리듬과 감각적인 드럼, 시원하게 터지는 브라스, 위트 넘치는 신시사이저가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며, 듣는 이마다 절로 어깨가 들썩이는 강렬한 흥을 자아냈다. ‘어깨춤 유발송’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만큼, 그 중독성은 세대를 아우르며 전국을 사로잡았다.

 

송가인은 앞으로 신곡 ‘사랑의 맘보’를 다양한 무대에서 선보이며 관객들과 만남을 이어갈 예정이다. 무대 위 에너지와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이 어우러질 다음 행보에 기대가 모아진다.

한채린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송가인#사랑의맘보#설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