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약세장 전환에 투자심리 흔들”…MDS테크, 거래량 급증 속 하락세 지속
산업

“약세장 전환에 투자심리 흔들”…MDS테크, 거래량 급증 속 하락세 지속

조수빈 기자
입력

MDS테크 주가가 17일 장중 하락세를 기록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날 MDS테크는 오전 9시 시가 1,550원에 출발했으나 곧바로 약세로 전환, 오후 2시 35분 기준 1,508원을 기록해 전일 대비 3.77% 하락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이날 고가는 1,564원, 저가는 1,505원으로 큰 폭의 변동 없이 우하향 곡선을 그렸다. 주가 하락에도 불구하고 거래량은 347만 8,000주, 거래대금은 53억 1,700만원에 이르러 전일대비 한층 활발한 매매가 이루어졌다. 16일 종가는 1,567원이었지만, 17일 들어 장중 낙폭이 확대되며 투자심리 위축이 감지된다.

현장에서는 이날 거래량 증가가 최근 단기 매매세 유입 및 전반적 시장 변동성 심화에 기인하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일부 투자자들은 저가 매수세 움직임도 보이고 있으나, 전체적으로 관망세가 우세한 상황이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MDS테크 주가가 지지선 이탈 흐름을 이어가면서 단기적 관점에서 투자신뢰가 주춤한 모습”이라고 진단했다. 다만, “거래대금 증가와 보합권 등락폭이 혼재돼 있어 당분간 추세 전환 여부를 가늠해야 한다”는 신중론도 나온다.

 

전문가들은 전반적인 시장 환경과 심리 요인, 개별 재료 등 다층적 변수에 주목하고 있다. “신영자산운용 이정훈 연구원은 ‘현재 거래량이 평소 대비 크게 늘어나 있는 만큼 투자자들의 단기 대응이 확대된 것’이라며 ‘향후 지지선 확인과 대외 변수에 따른 추가 변동 가능성도 있다’고 분석했다.”

 

정책과 시장 동향, 그리고 투자 전망 간 속도 차를 어떻게 좁힐지가 향후 주가 흐름의 관건이 될 전망이다.

조수빈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mds테크#주가#거래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