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하이픈, 제로베이스원 환상 무대 예고”…‘더팩트 뮤직 어워즈’ 2차 라인업→글로벌 열기 치솟는 순간
찬란하게 빛나는 글로벌 K-POP 그룹들이 다시 한자리에 모인다. ‘더팩트 뮤직 어워즈’ 2차 라인업에 합류한 엔하이픈, 제로베이스원, 투어스 등 6팀의 이름은 팬들의 마음을 들뜨게 하며, 무대 위 격돌을 예고했다. 역동적인 에너지는 물론, 각각이 쌓아온 기록과 서사가 이번 시상식의 기대를 한껏 끌어올리고 있다.
미야오는 단 두 장의 싱글과 EP앨범으로도 음악적 정체성을 각인시키며, 강렬한 퍼포먼스로 차세대 걸그룹의 위상을 증명했다. 아홉은 ‘유니버스 리그’ 출신답게 데뷔와 동시에 음악방송 3관왕, 36만 장의 초동을 돌파했다. 두 그룹 모두 가요계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품에 안으며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엔하이픈은 미니 6집 ‘DESIRE : UNLEASH’로 글로벌 차트 정상을 밟고 세계적인 음악 축제 코첼라 무대까지 오르며 K-POP의 미래를 재정의했다. 이어 올해 하반기 일본, 미국, 유럽을 잇는 대규모 투어까지 예정돼 있어 팬들의 기대가 고조되고 있다. 제로베이스원은 다섯 연속 밀리언셀러라는 기록을 세우고, 미국 빌보드 200, 일본 오리콘, 빌보드 재팬 등 메이저 차트에서 존재감을 드러내며 5세대 대표 보이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최근 일본 활동이 활발히 전개되며 한층 두터워진 글로벌 팬덤을 실감케 한다.
클로즈 유어 아이즈는 ‘PROJECT 7’의 탄생과 함께 단기간 내 두 번째 미니앨범 ‘Snowy Summer’로 20만 장 이상 판매고, 음원 차트 상위권을 달성하며 차세대 보이그룹 주자로 떠올랐다. 투어스는 지난해 시상식에서 3관왕에 오르고, 신보 ‘TRY WITH US’로 음악방송 그랜드슬램, 일본 차트 정상까지 점령해 자신들만의 독보적 위치를 구축해냈다.
오는 9월 20일 마카오 아웃도어 퍼포먼스 베뉴에서 펼쳐질 ‘2025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는 이들 2차 라인업뿐 아니라 넥스지, 보이넥스트도어, 엔믹스, 엔시티 위시, 키키, 하츠투하츠 등 1차 라인업까지 총 12팀이 공개된 상태다. 무엇보다 남은 3차 라인업의 아티스트들이 누가 될지에 대한 기대와 설렘이 극에 달하며, 세계 음악 팬들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고 있다. 팬들은 글로벌 K-POP 시상식을 대표하는 화려한 협업 무대와 새로운 만남에 주목하고 있다.
‘2025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오는 9월 20일 마카오 아웃도어 퍼포먼스 베뉴에서 열릴 예정이며, 추가 아티스트 발표와 상세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