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뽀키 ‘Chemical’로 빛과 어둠 격돌”…글로벌 감각 폭발→팬심 동심원 흔들다
유연하게 흐르는 EDM 사운드 위로 아뽀키 특유의 신비로운 보이스가 새로운 이야기를 수놓았다. 버추얼 아티스트로서 한계를 부수는 힘, 그리고 ‘Chemical’이라는 이름 아래 빛과 어둠의 극적인 충돌이 전 세계 팬들의 상상력과 감성을 자극했다. 한층 성숙해진 아뽀키의 무대는 디지털과 현실의 경계를 허물며 글로벌 뮤직 씬의 패러다임을 새롭게 정의했다.
실제로 최근 공개된 디지털 싱글 ‘Chemical’은 강렬한 EDM 팝, 그리고 댄스 장르가 유려하게 어우러지며 중독성 높은 퍼포먼스를 완성했다. 워너뮤직코리아와 유통 계약 후 처��으로 선보이는 글로벌 무대라는 점에서, 귀에 맴도는 리듬과 3D 시각미는 듣는 이의 감각을 일깨웠다. 뮤직비디오 속 금빛 로드와 빛의 파도, 그리고 어둠 속 도시가 빚어내는 시각적 화학작용은 ‘Chemical’의 주제와 맞닿아 깊은 여운을 남겼다.

아뽀키의 독보적인 세계관은 이번 신곡에서도 여실히 드러났다. 데뷔 이래 쌓아 온 500만 소셜 팔로워와 첨단 3D 기술, 그리고 트렌디한 스타일링은 버추얼 아티스트라는 새로운 음악적 영역을 창조해 냈다. 시청각적 신선함과 몰입도 높은 무대, 그리고 사랑과 운명의 에너지가 충돌하는 이야기로 모두의 기대를 받고 있다.
이번 신곡 발매를 기점으로 아뽀키는 오는 10월 18일과 19일 MBC 앞 상암문화광장에서 진행되는 ‘MBC 버추얼 라이브 페스티벌 with 쿠팡플레이’에서 특별한 무대를 준비 중이다. 앞으로도 다양한 컴백 활동과 글로벌 프로젝트를 예고하며 한층 더 넓은 팬덤을 형성해 나갈 계획이다.
아뽀키의 새 디지털 싱글 ‘Chemical’은 현재 모든 글로벌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중독성 강한 뮤직비디오도 동시에 공개됐다. 첨단 기술과 에너지가 교차하는 아뽀키의 무대가 다음에는 또 어떤 파장을 일으킬지 관심이 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