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즈유어아이즈, 3개월 돌풍 증명”…스포티파이 슈퍼 루키→글로벌 시선 사로잡은 성장의 비밀
클로즈유어아이즈가 데뷔 3개월 만에 자신들만의 반짝이는 존재감을 확실히 증명했다. 스포티파이가 선정한 ‘슈퍼 루키’가 된 이들은 각 멤버의 진솔한 모습이 담긴 영상과 음악으로 국내외 리스너의 관심을 단숨에 사로잡으며 가요계의 프레시한 돌풍을 부르고 있다. 데뷔의 설렘이 채 식기도 전, 음악과 서사의 깊이를 더하며 성장해가는 청춘들의 힘이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클로즈유어아이즈(전민욱, 마징시앙, 장여준, 김성민, 송승호, 켄신, 서경배)는 글로벌 음악시장에서의 확장 흐름을 놓치지 않았다. 스포티파이의 ‘슈퍼 루키’ 선정은 단순한 이정표를 넘어 앞으로 펼쳐질 가능성의 문을 열었다. 이들은 플레이리스트 큐레이션과 소셜 채널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협업을 예고하며 팬들의 기대를 더욱 고조시켰다. 영상에는 강렬하고 유니크한 인트로, 각 멤버의 개성과 진심이 드러나는 인터뷰, 멤버들이 직접 셀프 촬영한 유쾌한 장면 등 눈과 귀를 동시에 사로잡는 다채로운 명장면이 이어질 예정이다.

음반 성적에서도 눈부신 성취를 기록했다. 지난 9일 발매된 미니 2집 ‘스노이 서머(Snowy Summer)’는 발매 당일 20만 장 이상의 판매고로 국내 주요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한터차트 피지컬 앨범 실시간·일간 1위, 써클차트 리테일 앨범 포카 버전 2위와 일반 버전 5위를 비롯해, 아이튠즈 톱 K팝 앨범 차트 5개국 TOP10 진입까지 이뤄내면서 국내외 모두에서 새로운 신드롬을 만들어가고 있다.
음악방송 무대 역시 화려했다. 신곡 ‘스노이 서머’로 15일 ‘더쇼’, 16일 ‘쇼! 챔피언’에서 잇달아 1위를 휩쓸며 무대 위에서 또 한 번 존재감을 확인시켰다. 데뷔 앨범에 이어 두 번째 미니앨범까지 연속으로 음악방송 1위 트로피를 품에 안은 기록은 신인 아이돌 중에서도 두드러진 성과로, 짧은 시간 동안 빠르게 성장해 온 팀의 저력을 증명한 순간으로 남았다.
클로즈유어아이즈의 최근 행보에는 ‘성장’이라는 단어가 어울린다. 미니2집 발매와 동시에 국내외 차트를 평정한 데 이어, 스포티파이와의 글로벌 협업 영상 ‘슈퍼 루키’ 선정까지 잇달아 성사시키며 신인답지 않은 여유와 에너지로 가요계 판도를 새롭게 빚어내고 있다. 이들의 다채로운 매력이 녹아든 스포티파이 슈퍼 루키 영상은 17일 오후 8시 스포티파이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베일을 벗을 예정이며, 클로즈유어아이즈는 신곡 ‘스노이 서머’와 함께 앞으로도 뜨거운 음악 활동을 펼쳐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