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실생활 밀착 보상 인기”…캐시닥, 용돈퀴즈 참여 확산
경제

“실생활 밀착 보상 인기”…캐시닥, 용돈퀴즈 참여 확산

문수빈 기자
입력

최근 실생활과 밀접한 활동을 기반으로 한 리워드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18일 캐시닥이 공개한 ‘오늘의 돈버는 퀴즈’에는 최대 30% 롯데온 할인, 카드 할인 10% 등 다양한 혜택이 연계되며, 참여자들의 실질적 보상을 확대하는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캐시닥이 8월 18일 오전 11시 출제한 퀴즈에서는 ‘피부’, ‘코튼’ 등 문제 정답이 공개됐다. 사용자는 퀴즈에 손쉽게 응모하고, 적립된 포인트를 쇼핑, 기프티콘 등 다양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어 실용성이 높아졌다는 평가다.  

업계는 리워드 기반 서비스가 모바일 이용자 증가와 맞물려 빠르게 확산 중이라고 진단했다. 최근 캐시닥 등 플랫폼들은 적립 포인트의 교환처 다양화, 추가 이벤트 도입 등으로 차별화에 나서고 있다.  

 

전문가들은 실생활 밀착형 리워드가 사용자 참여율을 끌어올리는 핵심 요소라고 분석했다. 한 소비 트렌드 전문가는 “일상 속 소소한 참여도 실제 보상으로 연결되는 플랫폼 구조가 확고해지는 상황”이라며 “타깃별 맞춤형 이벤트 확대가 리워드 시장 성장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캐시닥은 퀴즈 운영 방식과 혜택 구성을 수시로 개편해 이용자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있다. 퀴즈 일부는 조기 마감되는 경우도 있어 빠른 참여가 요구되는 상황이다.  

 

전자상거래·포인트 적립 시장에서는 리워드 제도 고도화, 교환처 다변화가 핵심 경쟁력으로 떠오르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소득과 소비, 직결되는 리워드가 또 하나의 경제활동 축으로 자리매김할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다”고 말했다.  

 

향후 캐시닥 등 플랫폼의 서비스 변화와 정부의 포인트 플랫폼 가이드라인 논의에도 이목이 모이고 있다.

문수빈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캐시닥#포인트적립#퀴즈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