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방탄소년단 정국, 3년 연속 SEC 어워드 트로피”…초월적 음원 행보→세계 팬덤 열광
엔터

“방탄소년단 정국, 3년 연속 SEC 어워드 트로피”…초월적 음원 행보→세계 팬덤 열광

강민혁 기자
입력

밝고 자신감 넘치는 퍼포먼스가 글로벌 음악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던 방탄소년단 정국은 이번에도 세계 무대에서 찬란한 존재감을 선보였다. 정국은 ‘2025 SEC 어워드’에서 올해의 인터내셔널 송 부문 트로피를 품에 안으며 독보적 저력을 입증했다. 단순한 반복이 아닌, 스스로 써내려간 연속 수상 기록이다. 2023년 ‘Left and Right’, 2024년 ‘Seven’에 이어 2025년에는 자작곡 ‘Never Let Go’로 3년 연속 트로피를 거머쥐며 아티스트로서 진정한 성장을 보여줬다.

 

가장 주목받는 점은 ‘Never Let Go’가 담아낸 팬을 위한 메시지와 함께 발매와 동시에 세계 주요 차트를 휩쓸었다는 것이었다. 이 곡은 스포티파이에서 누적 2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전대미문의 신기록을 갈아치웠고,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 12위 진입과 더불어 ‘글로벌 200’ 20위, 영국 오피셜 메인 싱글 차트 60위 등 각국 메이저 차트에서 상위권을 차지했다. 이러한 성과는 글로벌 음원 시장에서 정국이 가진 강력한 팬덤과 음악적 영향력을 명확하게 보여주는 지표로 평가받는다.

“세계적 음원 파워 입증”…방탄소년단 정국, ‘2025 SEC 어워드’ 3년 연속 트로피→레전드 행보
“세계적 음원 파워 입증”…방탄소년단 정국, ‘2025 SEC 어워드’ 3년 연속 트로피→레전드 행보

정국은 SEC 어워드에서 올해의 인터내셔널 송 부문뿐 아니라 올해의 인터내셔널 남성 아티스트, 올해의 인터내셔널 업적 부문까지 3관왕에 오르며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했다. 2023년 최초로 ‘인터내셔널 송’과 ‘남성 아티스트’ 2관왕을 거머쥐었던 데 이어, 매년 트로피 수가 늘어가는 기록 행진이다. 그룹 이름을 넘어 솔로 아티스트로서 세계 정상에 우뚝 선 모습이다.

 

글로벌 시상식에서의 행보도 화려하다. 정국은 2025 BMI 팝 어워드에서 ‘3D’, ‘Standing Next to You’가 ‘올해 가장 많이 재생된 노래’로 뽑혀 글로벌 청취자들로부터 끊임없는 선택을 받았다. 2024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에서는 K-팝 아티스트로서 ‘올해의 K-팝 아티스트’와 싱글 ‘Seven’으로 ‘베스트 뮤직비디오’ 수상까지 품에 안아 아시아 솔로 가수로서 역대 최다 수상자 반열에 올랐다. 같은 해 피플스 초이스 어워드도 ‘올해의 남성 아티스트’를 수상, 아시아 아티스트 최초이자 유일한 주인공이 됐다.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는 2023년, 2024년 연속 3개 부문에서 트로피를 획득해 K-팝 솔로 아티스트 사상 최다 수상자라는 새 역사를 썼다. 2024년 빌보드 K-팝 아티스트 100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했고, 2023년 ‘최고의 팝스타’ 리스트에도 이름이 올랐다. 각 시상식 현장에선 정국이 보여준 음악적 성취와 전세계적 영향력에 대한 찬사가 쏟아졌다.

 

이러한 밝은 기록 뒤엔 자신의 이름으로 세운 음악적 도전과 소통, 글로벌 팬들에게 전하는 진심의 무게가 존재한다. 자작곡 ‘Never Let Go’를 비롯한 다채로운 싱글과 퍼포먼스는 스포티파이 2억 스트리밍 돌파, 미국·영국 메인 차트 상위권 진입, 끊임없는 트로피 행렬로 이어졌다. 음악성과 대중성, 그리고 글로벌 팬덤까지 모두 품은 레전드 슈퍼 팝스타 정국의 새로운 역사가 펼쳐지고 있다.

 

2025 SEC 어워드의 수상 소식과 함께, 정국이 빛낸 여정은 전 세계 음악팬들에게 뜨거운 여운을 안겼다.

강민혁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방탄소년단정국#sec어워드#neverlet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