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앱테크로 경제활동”…캐시닥, 실생활 보상 확대에 참여자 증가
경제

“앱테크로 경제활동”…캐시닥, 실생활 보상 확대에 참여자 증가

조보라 기자
입력

앱테크 등 손쉬운 경제활동 방식의 확산이 최근 실생활과 밀접한 보상 구조로 주목받고 있다. 8월 19일 캐시닥이 공개한 ‘오늘의 돈버는 퀴즈’는 퀴즈 참여를 통한 포인트 적립 기회를 제공해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전문가들은 실물 경제와 연계된 앱테크 활동이 소비자 생활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를 분석하고 있다.  

 

캐시닥에 따르면, 걷기, 광고 시청, 설문 응답 등 일상적 활동으로 포인트를 쌓아 쇼핑, 기프티콘 교환이 가능한 구조를 갖추고 있다. 이날 퀴즈의 정답(랩마스크) 공개와 함께, 구매금액별 사은품 지급, 라이브 중 4종 쿠폰팩 및 전구매고객 대상 사은품 등 보상 확대가 이뤄졌다.  

소비자 반응도 긍정적이다. 앱테크를 통해 모은 포인트를 실생활에 활용하는 사례가 증가하면서, 관련 플랫폼의 활용 빈도와 시장 규모가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한 앱테크가 일상 속 보상과 결합하면서 경제활동의 새로운 형태로 자리 잡고 있다”고 전했다.  

 

전문가들은 포인트 적립 및 교환이 실질적 소비와 연결되는 만큼, 향후 금융과 유통 등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이 지속될 것으로 내다본다. 다만 퀴즈 운영 방식, 적립 포인트 조건 등이 수시로 변경될 수 있어 이용자 주의도 요구된다.  

 

앱테크 열풍이 장기적으로 소비 트렌드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쏠린다.

조보라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캐시닥#앱테크#포인트적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