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오르비텍 주가 0.12% 소폭 상승”…거래 활발, 장중 등락 반복
경제

“오르비텍 주가 0.12% 소폭 상승”…거래 활발, 장중 등락 반복

김서준 기자
입력

15일 오전 10시 35분 기준, 코스닥 상장사 오르비텍의 주가가 4,030원을 기록하며 전일보다 0.12% 소폭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직전 거래일인 14일 종가(4,025원)보다 5원 오른 수치다. 투자자들은 장 초반 강세 이후 일부 조정 양상을 주목하는 분위기다.

 

이날 오전 장에서 오르비텍의 시가는 4,035원에 형성되었으며, 고가는 4,180원, 저가는 3,980원까지 등락했다. 오전 10시 35분 기준 거래량은 44만 298주, 거래대금은 17억 8,700만 원으로 활발한 흐름이 이어졌다.

사진 출처 = 네이버페이증권
사진 출처 = 네이버페이증권

시장에서는 방사선 기술 및 원전 엔지니어링 사업에 특화된 오르비텍의 성장성에 대한 기대와 관련 산업 동향이 투자심리에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투자자들은 장 초반 강세장 이후 단기 차익 실현 매도세가 유입되며 변동성이 확대되는 점에 주목하는 모습이다.

 

증권업계에서는 "당일 주가 변동이 크지 않았으나, 거래량이 큰 점은 시장의 관심이 꾸준함을 시사한다"고 평가했다. 오르비텍은 최근 원전 관련 이슈와 정부 정책 기대에 힘입어 기관·개인 투자자 모두의 관심을 받고 있다.

 

전일 대비 상승폭은 제한적이었으나, 전반적으로 플러스권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시장은 당분간 방사선·원전 엔지니어링 섹터의 성장 전망과 이날 이후의 추가 반등 여부에 관심을 집중하고 있다.

 

향후 주가 방향성은 관련 산업 정책, 실적 개선 여부, 시장 변동성 등 복합적 요인에 따를 전망이다.

김서준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오르비텍#코스닥#방사선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