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가마솥장어해신탕 신드롬”…매일아침, 강서구 맛집 원기회복→식욕 자극 어디까지
엔터

“가마솥장어해신탕 신드롬”…매일아침, 강서구 맛집 원기회복→식욕 자극 어디까지

배주영 기자
입력

햇살이 부드럽게 쏟아지는 아침, ‘매일아침’은 서울 강서구 마곡동의 숨은 보석 같은 가마솥장어해신탕 맛집을 다시 한 번 소환했다. 민박 맛집 대전의 열기가 고조되는 가운데, 정성스럽게 끓여낸 해신탕 한 그릇이 시청자의 마음을 왠지 모르게 포근하게 감쌌다. 방송을 타고 전해진 건강한 맛의 진동은 원기회복이란 단어나 피로마저 잠시 잊게 할 만큼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날 ‘매일아침’의 ‘밥상 BIG매치’ 코너에서는 대왕해물전골과 쌍벽을 이루며 가마솥장어해신탕이 화제의 중심에 섰다. 모든 해물이 두 개씩 들어가 먹는 재미가 넘치는 대왕해물전골에 맞서, 신선한 장어와 해산물을 아낌없이 쏟아 붓고 오랜 시간 정성으로 우려낸 가마솥장어해신탕이 ‘원기회복에 최고’라는 명성 그대로 건강한 따스함을 선사했다. 마곡나루역 인근에 자리한 이 식당은 이미 단골 손님들 사이에 회복과 입맛을 동시에 챙기는 명소로 소문이 자자하다.

SBS ‘생방송투데이’ 방송 캡처
SBS ‘생방송투데이’ 방송 캡처

방송에서 공개된 식당은 해신탕뿐만 아니라 가마솥녹천탕, 아구찜, 아구탕, 옻해천탕, 닭초무침, 한우육회, 산뜻한 양념꼬막무침 등 다채로운 메뉴를 자랑한다. 한 상 가득 뿌려진 건강한 재료와 깊은 육수의 농도는 스튜디오 안팎의 출연진과 시청자 모두의 기대감을 키웠다. 무엇보다 ‘생방송투데이’와 ‘신상출시 편스토랑’, ‘2TV생생정보’, ‘생방송 오늘저녁’까지, 다양한 생활정보 프로그램에서 주목받은 이곳은 서울을 대표하는 해신탕 맛집 반열에 다시 이름을 올렸다.

 

‘매일아침’은 새로운 일상과 맛을 찾아가며, 매회 시청자에게 특별한 정보와 따뜻한 이야기를 전해준다.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오전 9시 30분, 프로그램은 신선함과 감동이 어우러진 시간으로 돌아온다.

배주영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매일아침#가마솥장어해신탕#강서구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