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생활의 달인 은둔 초밥집”…참치초밥 한 점에 숨은 깊은 시간→도심에서 만나는 맛의 역설
엔터

“생활의 달인 은둔 초밥집”…참치초밥 한 점에 숨은 깊은 시간→도심에서 만나는 맛의 역설

권혁준 기자
입력

도심의 번잡함 사이에서 ‘생활의 달인’이 섬세하게 포착한 초밥집이 시청자들의 미각과 호기심을 동시에 사로잡았다. 평범한 골목 사이, 리뷰만큼이나 두텁게 쌓인 신뢰로 가득한 서울 마포구 성산동의 참치초밥 식당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망원역과 홍대입구역 사이 한적한 거리에 들어선 이곳에서는 잘 손질된 참다랑어 뱃살의 부드러움과 공을 들여 지은 밥알의 절묘한 조화가 유난한 감동을 전했다.

 

‘생활의 달인’의 은둔식달 코너에 소개된 이날 방송에서는 참치초밥의 본연의 맛을 고스란히 이끌어내기 위한 세심한 과정이 조명됐다. 도로초밥, 별선초밥, 특선초밥 등 다양한 메뉴가 소개되며, 평일런치 모듬초밥과 장새우초밥, 민물장어초밥, 문어초밥, 계란초밥까지 각 재료의 특징과 초밥 장인의 손끝에서 전달되는 진심이 시청자에게 오롯이 닿았다. 특히 대표 메뉴인 도로초밥은 고온의 손길과 저온의 정성이 어우러져 비로소 빛을 발하는 맛으로 극찬받았다.

출처 : 해당 업체 네이버 플레이스
출처 : 해당 업체 네이버 플레이스

시청자들은 방송을 통해 쉽게 만날 수 없었던 초밥집의 역설적인 존재감과 함께 음식이 주는 위로, 그리고 삶의 소박한 아름다움을 다시금 되새겨보는 시간을 가졌다. 반짝이는 초밥 한 점에 담긴 시간과 장인의 땀방울이 긴 여운을 남겼다. 한편,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밤 9시에 방송돼 또 다른 인생 맛집들의 열정과 사연을 예고하고 있다.

권혁준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생활의달인#참치초밥#성산동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