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앰퍼샌드원, 무대 위 일곱 빛깔 폭발”…신곡 ‘그게 그거지’→팬덤 심장 흔든 날
무대의 불빛이 깜빡이며 펼쳐진 앰퍼샌드원의 신곡 ‘그게 그거지(That’s That)’ 무대는 7명의 멤버 각각이 자신만의 존재감을 여과 없이 드러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정돈된 칼군무와 더불어, 일곱 가지 개성이 활짝 피어난 순간마다 눈부신 퍼포먼스와 함께 응원의 함성이 터져나왔다. 일상의 고민과 자신만의 색깔을 포용하며 당당하게 내디딘 그들의 첫 주 활동은 전례 없이 뜨거운 화제를 낳았다.
최근 앰퍼샌드원은 미니 3집 ‘LOUD & PROUD’로 돌아와 한층 업그레이드된 에너지와 확신 있는 표정, 그리고 한결 깊어진 무대 매너로 다시 한번 대중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Mnet ‘엠카운트다운’,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를 잇따라 장식하며 ‘그게 그거지’의 강렬한 퍼포먼스를 완성하고, 객석과 브라운관 너머를 모두 사로잡았다.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된 포인트 안무 ‘이지 춤’과 ‘스웨거 춤’은 후렴구와 함께 자연스럽게 따라하게 만드는 중독성을 지니며, 무대 위 넘치는 자신감과 힙한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이번 앨범에는 세상이 그어놓은 경계와 통념, 그리고 수많은 선입견에도 흔들리지 않고 자신의 길을 가겠다는 앰퍼샌드원의 확고한 메시지가 녹아들었다. 일곱 멤버 각자의 색이 유기적으로 어우러지며 한층 더 굳건한 팀의 정체성을 보여줬고, 팬덤 또한 각양각색의 반응으로 응답했다는 평가다.
음반 성적 역시 주목받았다. 앰퍼샌드원은 앨범 발매 당일 한터차트 일간 음반차트 1위에 오르며 저력을 입증했고, 써클차트 리테일 앨범 차트 역시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그게 그거지’ 뮤직비디오는 단 1주일 만에 유튜브 1천만 뷰를 돌파, 그룹 자체 신기록을 세우며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처럼 앰퍼샌드원은 국내외 음악 방송과 무대 곳곳에서 끊임없이 팬들과 교감하고 있다. 신곡 ‘그게 그거지(That’s That)’와 미니 3집 ‘LOUD & PROUD’는 각종 음악방송에서 다양한 퍼포먼스로 관객과 시청자 모두의 감탄을 끌어내며, 발표 첫 주부터 활활 타오르는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