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엔터비즈니스 마스터 클래스, 청년들 꿈을 깨우다”…RBW 실전 프로젝트→미래 취업 한걸음
엔터

“엔터비즈니스 마스터 클래스, 청년들 꿈을 깨우다”…RBW 실전 프로젝트→미래 취업 한걸음

박다해 기자
입력

밝은 눈빛으로 하나둘 강의실에 모인 연수생들 사이로, ‘엔터비즈니스 마스터 클래스’ 2기 과정의 새로운 시작이 무르익고 있다. 종합 콘텐츠 기업 RBW가 책임지는 이번 실무 교육 프로그램은 청년 예비 인재들의 꿈에 실질적인 날개를 달아주려는 열정이 가득하다. 지난 기수의 진로를 이어 미래 산업 첫 걸음마를 내딛는 이들의 설렘과 긴장감이 묻어난다.

 

이번 2기 과정은 4 대 1의 높은 경쟁률 속에서 엄선된 25명이 최종 선발됐으며, 8주간 주 4회에 걸쳐 강도 높은 교육을 받는다. 콘텐츠 기획, A&R, 마케팅 등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핵심 영역을 현장 전문가와 함께 익히는 점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모든 참가자가 팀을 이뤄 신곡 앨범을 직접 기획·발매하는 ‘리얼 프로젝트’를 경험함으로써, 실제 실무에 가까운 환경에서 아이디어를 현실로 옮기는 특별한 여정을 밟게 된다.

“RBW, 취업 경쟁력 높인다”…‘엔터비즈니스 마스터 클래스’ 2기→현장 실무 몰입 / 알비더블유
“RBW, 취업 경쟁력 높인다”…‘엔터비즈니스 마스터 클래스’ 2기→현장 실무 몰입 / 알비더블유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실전 감각을 키우는 멘토링은 물론 워크숍, 모의 면접 등 다양한 실무 연계 활동도 준비됐다. 청년들은 서로 협업하며 과정을 통해 열정과 역량을 끌어올리고, 네트워킹과 피드백을 통해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복합적인 흐름을 몸소 체험한다.

 

교육을 마친 뒤에도 RBW는 연수생들에게 채용 연계와 업계 인맥 형성, 경력 관리 등 사후 지원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이 체계적인 관리와 관심에 힘입어, 이미 1기 수료생 다수가 실제 콘텐츠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 현장에서 활동하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엔터비즈니스 마스터 클래스’가 진로 탐색은 물론 실제 직무 매칭까지 이끌어주는 ‘엔터 산업 입문 코스’로 자리매김한 이유다.

 

프로그램 관계자는 기획과 아이디어가 곧 경쟁력인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실무 몰입 경험이 청년의 꿈을 실현하는 토대가 되길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엔터비즈니스 마스터 클래스’ 2기 과정은 6월 30일 개강해 여름방학 기간 동안 집중적으로 이어지며, 자세한 교육 일정과 정보는 네이버 카페 및 인스타그램 ‘RBW EDU CAMPUS’ 계정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다해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rbw#엔터비즈니스마스터클래스#콘텐츠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