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생생정보 삼계탕 고수 비법”…구미 산동읍 흑계탕→여름 입맛 사로잡은 찰나
유려한 손끝에서 탄생하는 삼계탕 한 그릇이 여름의 더위를 품고 누군가의 지친 하루에 온기를 더했다. 2TV생생정보 ‘고수의 부엌’ 코너에서는 경상북도 구미시 산동읍 신당리에 위치한 삼계탕 맛집이 조명됐다. 머나먼 길을 돌아 곳곳의 미식가들이 이 식당을 찾는 까닭은 이미 수년간 전해진 고수의 비법 때문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정성스럽게 손질한 한방삼계탕과 고소함이 더해진 흑계탕, 낙지비빔상까지 다채로운 메뉴가 차례로 소개됐다. 닭 속에 담긴 옅은 한약재 향과 뽀얀 육수, 그리고 참깨와 흑임자의 진한 맛이 어우러진 흑계탕은 명불허전의 깊은 풍미를 자랑했다. 각자 다른 보양탕의 향연이 여름 식탁 위에 펼쳐지며, 오랜 시간 이곳을 찾은 손님들의 얼굴에는 기대감이 번졌다.

방송 속에서는 전복삼계탕, 쑥삼계탕, 약칡삼계탕, 능이백숙과 반계탕 등 다양한 보양식도 소개됐다. 특히 낙지비빔상은 살아 있는 질감과 감칠맛을 더해 이 식당만의 특별함을 재차 증명했다. 매콤하면서도 담백함이 공존하는 한 상의 조화에, 남녀노소가 함께 여름의 활력을 충전했다는 이야기가 이어졌다.
이 식당이 오랜 세월 사랑받아 온 이유는 손끝을 지나는 소박한 정성과 무공해 자연의 재료에 있다. 방송을 본 많은 시청자들은 직관적인 맛 표현과 군침 도는 장면 편집에 이끌려 단번에 여름 보양식의 왕이라는 표현을 실감할 수 있었다.
이번 2TV생생정보 2334회에서는 삼계탕 맛집 외에도 일산 가구 공방, 서울 지하철 7호선 여행, 화랑대 철도공원, 먹골역, 스마트무브스테이션, 용마폭포공원, 뚝섬한강공원,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 기차카페 등 이색 명소와 트렌디한 정보를 폭넓게 다뤘다. 평일 저녁 6시 30분 방송되는 2TV생생정보는 미식과 여행, 일상의 활력을 전하는 생활정보 프로그램으로, 앞으로도 신선한 현장감을 시청자에게 선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