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강원 승리로 보답하겠다”…이철규, 국민의힘 강원도당위원장 선임
정치

“강원 승리로 보답하겠다”…이철규, 국민의힘 강원도당위원장 선임

권혁준 기자
입력

정치적 신임 도당위원장 선임을 둘러싼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국민의힘 강원특별자치도당이 7월 14일 이철규 의원(동해·태백·삼척·정선)을 새 도당위원장으로 의결했다. 최근 박정하 전 도당위원장 사퇴 이후 위원장 공석이 이어지면서, 당 조직 안정화와 지방선거 대응력이 중요 변수로 급부상해 왔다.

 

이날 도당 운영위원회는 단독 입후보한 이철규 의원의 위원장 선임 안건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 지난 5월 박정하 전 위원장이 당 대선 후보 교체 사태에 대한 책임을 지고 사퇴한 이후, 이 의원이 도당위원장 직무대행 역을 맡아왔다.

이철규 신임 도당위원장은 선임 직후 “지난 대선에서 강원 도민들이 김문수 후보에게 많은 표를 보냈다”며 “고마움에 보답하고자 반드시 내년 지방선거에서 승리해 편안하고 번영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다짐했다.

 

이철규 의원의 선임에 대해 도당 내 인사들은 안정적인 리더십을 기대한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여당 내에서는 지방선거에서의 조직력 결집, 도민과의 신뢰 회복을 두 축으로 내년 선거 전략 구상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정치권 일각에서는 새 지도부가 지방선거를 앞두고 조직 재정비와 후보 선정 등 실질적인 경쟁력 확보에 어느 정도 성과를 내놓을지 주목한다는 견해가 제기됐다. 국민의힘 도당은 향후 이철규 위원장 체제에서 내년 지방선거 승리를 위한 치밀한 준비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권혁준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이철규#국민의힘#강원도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