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오늘의 날씨] 12호 태풍 링링, 일본 가고시마서 발생…22일 열대저압부로 약화 전망”
사회

“[오늘의 날씨] 12호 태풍 링링, 일본 가고시마서 발생…22일 열대저압부로 약화 전망”

최영민 기자
입력

21일 오후 4시 기상청 발표에 따르면, 12호 태풍 링링이 21일 오후 3시 일본 가고시마 서북서쪽 약 50km 부근 해상에서 발생했다. 이번 태풍은 올해 12번째이며, 22일 오전 3시에는 일본 가고시마 북동쪽 약 20km 부근으로 이동하고, 같은 날 오후 3시경에는 열대저압부로 약화돼 가고시마 동북동쪽 약 140km 부근 해상에 머물 것으로 예보됐다.

 

기상청은 “12호 태풍 링링의 세력이 급격히 약화될 전망”이라며 “태풍 경로와 영향은 다음 공식 발표를 통해 상세히 안내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기상청
기상청

이번 태풍으로 한반도 직접 영향 가능성은 낮을 것으로 관측된다. 그러나 일본 남부를 비롯한 인근 해역에서는 강풍과 국지적 많은 비 예보가 이어져 항공 및 해상 운항에 주의가 필요하다.

 

올해 1호 우딥부터 12호 링링까지 여러 태풍이 이어 발생했으며, 기상청은 “태풍 관련 추가 정보를 신속히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교통과 해상, 항공 운항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해당 지역과 인근 지역 주민들은 태풍 정보에 귀 기울이고 안전 유의 사항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최영민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12호태풍링링#기상청#가고시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