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앱테크로 포인트 모으기”…비트버니 퀴즈, 손쉬운 재테크 각광
경제

“앱테크로 포인트 모으기”…비트버니 퀴즈, 손쉬운 재테크 각광

김서준 기자
입력

스마트폰 앱테크 서비스가 확산하는 가운데, 비트버니 오퀴즈(돈버는 오늘의 퀴즈 등) 등 퀴즈형 포인트 적립 플랫폼이 신규 재테크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7월 2일 비트버니 오퀴즈에는 “마중물”에 대한 문제와 정답이 공개되며 신속한 정답 확인을 원하는 이용자가 몰렸다. 비트버니 오퀴즈를 비롯해 다양한 앱테크 서비스는 사용자가 출석, 퀴즈 풀이 등 간단한 활동만으로 포인트를 적립해 현금이나 쿠폰으로 환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앱테크 시장의 이런 변화는 소액 단위의 포인트도 실질적 경제활동으로 연결해주는 점에서 2030 세대뿐만 아니라 전 연령층으로 확산되고 있다. 소비자들은 스마트폰 하나로 생활비 절감, 용돈 마련, 각종 결제까지 손쉽게 이용함에 따라 일상적 재테크 문화가 자리잡는 모습이다.

전문가들은 장기간 이어진 고물가와 경기불확실성, 그리고 디지털 금융 접근성 확대가 맞물리면서, 누구나 접근 가능한 ‘생활형 재테크’ 수단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분석한다. 앱테크 서비스 운영사는 퀴즈 정답 등 단순한 참여만으로도 경제적 이득을 제공하며 플랫폼 내 체류시간과 회원 충성도를 높여가고 있다.

 

정부 역시 소액 포인트의 현금화·유통 활성화를 위한 관련 정책과 가이드라인 정비에 나서고 있다. 업계는 앱테크 시장이 점차 다변화됨에 따라, 사용 편의성과 안정성 확보, 부정적 이용방지 등 제도적 보완이 함께 요구된다는 점을 강조한다.

 

앱테크, 퀴즈형 포인트 적립 등 신유형 재테크 서비스는 비대면 소비·금융 트렌드와 맞물리며 지속 성장할 전망이다. 시장에서는 새롭게 변화하는 소비·재테크 방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이다.

김서준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비트버니#오퀴즈#앱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