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창립 25주년 맞이한 KRPIA”…새 그린 로고 공개로 혁신의지 부각
IT/바이오

“창립 25주년 맞이한 KRPIA”…새 그린 로고 공개로 혁신의지 부각

김소연 기자
입력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KRPIA)가 창립 25주년을 맞아 혁신과 환자 중심의 가치를 담은 새로운 로고를 20일 공개했다. 새로운 로고는 생명과 건강, 친환경성을 상징하는 녹색 그라데이션을 사용했으며,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대 버클리 연구진이 세계 최초로 발견한 ‘올로(Olo)’ 색상에서 영감을 얻은 것이 특징이다. 글로벌 제약·바이오 산업을 대표하는 회원사들의 기술 혁신과 신약 개발, 생산 및 공급의 상징적 의미까지 시각적으로 담았다.

 

KRPIA는 2000년 창립 후 국내외 환자들을 위한 치료 환경 개선과 국민 건강 증진, 제약산업 발전을 위해 정부와 긴밀하게 소통하며 정책 제언 역할을 수행해 왔다. 이번 로고 리뉴얼을 통해 협회가 기존 역할에서 더 나아가 혁신과 생명 존중이라는 상징적 메시지를 대외적으로 강화하는 것이 핵심 방향으로 해석된다.

KRPIA 측은 "새 로고는 협회가 쌓아온 혁신 신약 개발, 보급 노력을 시각적으로 함축했다"고 설명했다. 최근 글로벌 업계에서는 제약·바이오 기업들이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 경영 및 환자 중심의 의료 혁신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뚜렷하며, 로고와 브랜드 전략 자체가 조직의 미래 비전을 드러내는 수단으로 활용되는 경향이 확대되고 있다.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세빛둥둥섬에서 열릴 예정인 창립 25주년 기념 행사는 협회의 성장 발자취와 국내 제약산업의 미래 청사진을 조명하고 다양한 정책 제언 및 산학·기관 협력 논의의 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업계는 이번 로고 리뉴얼과 기념 행사가 국내 제약바이오 부문의 혁신 메시지를 대중에 환기하는 계기가 될지 주목하고 있다.

김소연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krpia#올로#제약바이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