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스테이씨, 빌보드가 베베에 찬사를 보낸 순간”→퍼포먼스 강자 존재감에 전 세계 시선 쏠려
엔터

“스테이씨, 빌보드가 베베에 찬사를 보낸 순간”→퍼포먼스 강자 존재감에 전 세계 시선 쏠려

이예림 기자
입력

스테이씨는 싱글 5집 타이틀곡 ‘베베(BEBE)’로 또 한 번 무대 위 존재감을 증명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2025년 상반기 최고의 K팝 노래 25’에 이 곡을 선정하며, 그룹이 갖춘 당당한 여성으로의 성장 서사를 특별히 주목했다. 밝은 기운을 품은 스테이씨의 퍼포먼스는 곡을 가득 채운 펑키한 리듬처럼 무대와 차트를 휩쓸었고, 독특한 감성과 주체적인 메시지로 글로벌 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빌보드는 ‘베베(BEBE)’에 대해 “하우스 비트 위에 펼쳐지는 싱랩 스타일 퍼포먼스가 자존감을 외치는 선언”이라며, 영어, 한국어, 프랑스어가 뒤섞인 멀티링구얼 후크가 스테이씨 시그니처의 키치함을 정점에 올렸다고 강조했다. 퍼포먼스 디렉터 킹키의 디테일한 손길과 기승전결이 분명한 안무는 스테이씨만이 소화할 수 있는 다채로움을 완성하며, ‘더 많은 것을 보여줄 팀’이라는 빌보드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하이업엔터테인먼트
하이업엔터테인먼트

발매 당시 ‘진짜 나’에 대한 주체적 시선을 노래했던 ‘베베(BEBE)’는은 국내외 음원차트부터 현지 음악방송 무대까지 전방위에서 뜨거운 반응을 생성했다. 이번 빌보드 선정은 스테이씨가 일회성 인기에서 그치지 않고, 음악의 확장성과 개성, 퍼포먼스 역량을 모두 갖춘 대표 글로벌 아티스트로 성장했음을 다시 한번 각인시킨다.

 

팀의 모토 ‘태도는 쿨하게, 사운드는 핫하게’를 기반으로 스테이씨는 새 스페셜 싱글 ‘I 아이 원 잇(WANT IT)’과 함께 한여름을 강타할 에너지를 예고하고 있다. 여기에 북미, 타이베이, 싱가포르, 홍콩 등지에서 이어질 글로벌 투어 소식이 더해지며, 스테이씨는 전 세계 리스너의 시선과 기대를 한껏 끌어올리고 있다.

이예림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스테이씨#빌보드#베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