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승훈 ‘너라는 중력’ 세대를 울렸다”…12집 저력, 팬심 요동→心을 붙잡는 한 소절
따스한 빛이 내려앉은 무대 위, 신승훈의 목소리는 첫 소절만으로도 오래된 추억을 깨웠다. 35년 동안 변치 않는 호소력과 서정적 가사로 청자들의 마음을 녹여온 신승훈이 정규 12집 ‘SINCERELY MELODIES’로 다시 한번 자신의 음악적 진심을 증명했다. 지난 23일 공개된 이번 앨범은 더블 타이틀곡 ‘너라는 중력’과 ‘TRULY’가 멜론 HOT100에 오르며 여전한 대중적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번 앨범의 가장 묵직한 울림은 사랑과 이별을 단순한 이야기가 아닌 삶을 관통하는 감정으로 풀어냈다는 점이다. 신승훈은 전곡을 직접 작곡과 프로듀싱했고, ‘마음으로부터 완성된 멜로디’라는 뜻을 품은 앨범명처럼, 그의 음악은 한 편의 영화처럼 깊은 감동으로 다가왔다. 섬세하게 직조된 가사와 진중한 멜로디, 그 안에 배인 남다른 인생의 무게는 리스너들에게 잔잔한 울림을 선사했다.

특히 동시 공개된 딩고 뮤직 ‘킬링 보이스’를 통해 신승훈은 ‘I Believe’, ‘미소속에 비친 그대’, ‘보이지 않는 사랑’, ‘처음 그 느낌처럼’ 등 수많은 대표곡과 더불어 신곡 ‘She Was’, ‘너라는 중력’의 라이브 무대를 펼치며 옛 기억과 현재를 아름답게 잇는 감성의 다리를 만들어냈다. 특유의 맑고 깊은 음색과, 선명하게 들리는 가사는 ‘레전드는 영원하다’는 팬들의 열기를 증폭시켰다. 댓글에는 “첫 소절부터 격이 다르다”, “가사가 정확이 들리는 노래는 오랜만”이라는 찬사가 이어졌다.
음악으로 세대와 시간을 초월한 ‘발라드 황제’의 귀환에 리스너들은 다시 한 번 가슴 뛰는 울림과 낭만을 맛보게 됐다. 신승훈의 정규 12집 ‘SINCERELY MELODIES’는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