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방탄소년단 지민, 짐토버의 불꽃”…글로벌 팬덤→10월 대서사 예고
엔터

“방탄소년단 지민, 짐토버의 불꽃”…글로벌 팬덤→10월 대서사 예고

강민혁 기자
입력

방탄소년단 지민이 세계 팬심의 물결을 타고 10월 생일의 주인공으로 또 한 번 자신의 이름을 각인시켰다. 글로벌 플랫폼 덕킹에서 펼쳐진 10월 생일랭킹 PART.1 투표에서 지민이 압도적인 득표로 1위를 차지한 순간, 팬들 사이에는 기쁨과 열정의 에너지가 번졌다. 생일과 10월을 합친 ‘짐토버’라는 기념비적 키워드를 중심으로, 팬덤은 이미 이날을 위한 카운트다운에 들어간 모습이다.

 

이번 투표는 7월 1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됐으며, 10월 초반 생일을 맞는 아이돌 사이에서 치열한 응원전이 벌어졌다. 그중에서도 방탄소년단 지민은 573만 4714표라는 어마어마한 집계로 팬덤의 힘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점점 더 치열해지는 글로벌 팬덤 대전 속, 지민의 1위 등극은 곧 전 세계를 아우르는 축하 물결을 예감하게 했다.

“짐토버 축제의 시작”…방탄소년단 지민, ‘덕킹’ 10월 생일랭킹 1위→글로벌 축하 물결
“짐토버 축제의 시작”…방탄소년단 지민, ‘덕킹’ 10월 생일랭킹 1위→글로벌 축하 물결

특히 올해도 어김없이 ‘짐토버’라는 특유의 축제 분위기가 한껏 무르익는 시기, 10월 13일 지민의 생일에는 덕킹에서 기획한 생일 카페가 진행될 예정이다. 무엇보다 해마다 팬들은 짐토버를 테마로 각국에서 대형 광고 이벤트, 기념 전시, 단체 캠페인 등 곳곳을 밝히는 성대한 응원을 이어간다. 그만큼 생일 한 달 내내 계속될 다양한 이벤트와 페스티벌 분위기는 전 세계 팬들이 자발적으로 만들어가는 문화로 자라났다.

 

팬들은 2025년에도 변함없는 열정으로, 지민을 위해 또 한 번 특별한 추억을 쌓을 준비를 하고 있다. 팬덤의 조직력과 창의력이 집결된 서포트 이벤트는 지민의 존재감을 더욱 특별하게 빛내준다. 앞으로도 덕킹에서는 추가 생일 투표가 계속 예고되며, ‘짐토버’ 축제는 해가 갈수록 더 거대한 팬심으로 완성될 전망이다.

 

방탄소년단 지민의 생일을 중심으로 한 서사와 응원이 올가을도 국내외 곳곳에서 진한 여운을 울릴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덕킹’ 10월 생일랭킹 PART.1 투표 결과를 기반으로, 10월 13일 지민의 생일 당일에는 특별 카페를 비롯해 다양한 글로벌 팬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강민혁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방탄소년단지민#덕킹#짐토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