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DAY6 영케이, 여름 빛에 물든 강렬 시선”…10주년 컴백 앞두고 전석 매진→이유 없는 기대
엔터

“DAY6 영케이, 여름 빛에 물든 강렬 시선”…10주년 컴백 앞두고 전석 매진→이유 없는 기대

윤가은 기자
입력

뜨거운 여름 햇살만큼이나 눈부신 시선을 품은 DAY6의 영케이가 티저 이미지를 통해 압도적인 존재감을 뽐냈다. 영케이는 감각적인 스타일링과 섬세한 포즈로, 여름과 어우러진 강렬한 분위기를 선사하며 보는 이들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사진 속 드러난 날카로운 눈빛과 깊은 표정은 화려한 포스터 배경과 어우러져 더욱 깊은 감정선을 자아냈고, 신보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DAY6는 오랜 기다림 끝에 약 5년 11개월 만에 정규 4집 ‘The DECADE’를 내놓으며, 무르익은 음악적 서사를 예고했다. 앨범명 ‘The DECADE’처럼 10주년의 의미를 간직한 이번 신보에는 타이틀곡 ‘꿈의 버스’와 ‘INSIDE OUT’을 비롯해, ‘해야 뜨지 말아 줘’, ‘Disco Day’, ‘My Way’, ‘별들 앞에서’, ‘Take All My Heart’, ‘날아라! 드림라이더’, ‘드디어 끝나갑니다’, ‘우리의 계절’까지 총 10곡이 담길 예정이다. 다양한 메시지와 장르적 실험을 예감하게 하며 음악팬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The DECADE
The DECADE

특히 8월 30일과 31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데뷔 10주년 기념 투어 ‘DAY6 10th Anniversary Tour 〈 The DECADE 〉’는 국내 밴드 최초 야외 단독 공연임에도 불구하고 전회차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DAY6의 저력을 실감케 했다. 팬들은 오랜 기다림 끝에 펼쳐질 라이브에 뜨거운 반응을 보내고 있으며, 고조된 기대는 곧 발매될 신보에 대한 궁금증으로 이어지고 있다.

 

DAY6의 정규 4집 ‘The DECADE’와 타이틀곡 ‘꿈의 버스’, ‘INSIDE OUT’은 오는 9월 5일 오후 6시에 정식 발매된다.

윤가은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day6#영케이#thedeca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