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앱테크 시장 성장세”…캐시닥, 생활밀착형 보상으로 경제활동 확장
오승현 기자
입력
최근 앱테크 시장이 성장세를 보이며, 다양한 방식의 경제활동이 확대되고 있다. 7월 25일 캐시닥이 출제한 퀴즈 이벤트를 계기로, 적립 포인트를 활용한 생활밀착형 보상 구조가 주목받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앱테크는 걷기, 광고 시청, 설문 응답 등 간단한 활동을 통해 누구나 포인트를 쌓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쌓은 적립 포인트를 쇼핑이나 기프티콘 등 실생활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어 실제 구매력을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 반응을 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 홍보와 연계한 '선착순' 특가 이벤트 등 사용자 참여를 유도하는 방식도 새롭게 등장하며 시장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소비자의 체감 혜택을 극대화하는 실용성이 앱테크 성장의 핵심 배경이라고 진단했다. 또, “현금성 포인트 활용처가 늘어남에 따라 합리적 소비 습관 확산이 기대된다”는 분석도 덧붙이고 있다.
한편, 캐시닥을 비롯한 주요 앱테크 플랫폼들은 퀴즈 등 각종 이벤트 운영 방식을 지속적으로 개편하며 이용자 편의성 강화를 모색 중이다. 일부 퀴즈의 조기 종료 등 운영상의 변동 가능성도 예고되면서, 각 플랫폼마다 차별화된 보상 체계 구축 경쟁이 부담 아닌 과제로 부상했다.
향후 앱테크 시장의 경쟁력은 보상 실효성과 소비자 체감 효익 강화 여부에 좌우될 전망이다.
오승현 기자
밴드
URL복사
#캐시닥#앱테크#포인트적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