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26호 태풍 풍웡, 마닐라 북상”…기상청, 새 이동 경로 발표
이도윤 기자
입력
26호 태풍 풍웡이 필리핀 마닐라를 통과하며 진로 변화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9일 오후 10시 기상청 발표에 따르면, 풍웡은 같은 날 오후 9시 필리핀 마닐라 북동쪽 약 180km 부근을 지나 현재 북서 방향으로 이동 중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10일 오전 9시에는 마닐라 북북서쪽 약 310km, 오후 9시에는 같은 도시 북서쪽 약 450km 부근까지 접근할 것으로 관측됐다. 11일에는 중국 산터우 남남동쪽 해상으로 이동할 전망이며, 이후 13일 오후에는 타이완 타이베이 동쪽 해상에서 열대저압부로 약화될 것으로 예보됐다.

기상청 관계자는 “풍웡의 정확한 이동 경로와 강도 변화는 지속적으로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태풍 풍웡은 올해 26번째 발생한 태풍으로, 앞서 우딥, 스팟, 문 등 총 25개의 태풍이 이미 발생했다.
한편, 기상청은 태풍의 최신 동향과 예보를 공식 홈페이지에서 안내하고 있으며, 시민들에게는 위험 지역 접근을 자제하고 최신 기상 정보를 수시로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기상청은 태풍 풍웡의 다음 공식 정보를 10일 오전 4시에 발표할 예정이며, 한반도 및 주변 지역에 미칠 영향 여부도 계속해서 모니터링할 계획이다. 태풍의 이동 경로와 관련된 추가 기상 상황은 추후 발표를 통해 안내될 전망이다.
이도윤 기자
밴드
URL복사
#26호태풍풍웡#기상청#필리핀
